수도권 아파트 구매자 34% 2030세대

포스코건설 더샵 아르테 게스트하우스 내부. 사진. 포스코건설

[데일리임팩트 최지호 기자] 분양시장에서 2030세대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성을 갖춘 단지가 떠오르고 있다.

아파트 구매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자 건설사들은 교육 및 쾌적한 주거환경 등 2030세대가 주목하는 요소에 초점을 맞춘 단지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이 많이 거주하는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의 경우에는 2030세대 구매 비율이 더욱 높게 나타났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해 1월~11월 수도권에서 아파트를 구매한 2030세대 비율은 34%로 조사됐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에서는 34.12% 경기도에서는 34.4%, 인천에서는 33.37%다. 젊은 세대들이 아파트 매입에 적극적인 모습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건설사에서도 2030세대를 위한 특화 커뮤니티를 속속히 선보이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오는 10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일원에 선보이는 ‘더샵 아르테’는 젊은 세대들이 선호할 만한 트렌디한 공간과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한다.

단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가 있어 입주민들이 지인들을 초청해 편히 머물거나 파티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2030세대의 취미로 떠오른 골프도 즐길 수 있도록 실내골프연습장도 들어설 예정이다.

GS건설이 지난해 12월에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일원에 분양한 '철산 자이 더 헤리티지'에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된다. 이 곳에는 지역 전망을 느끼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클럽클라우드가 마련된다. 단지 내 실내수영장도 조성해 단지 내에서 수영을 쉽게 즐길 수 있다.

DL이앤씨는 경기도 화성시 신동 일원에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2월 분양할 예정이다. 패밀리시네와 키즈체육관이 도입돼 단지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요즘 2030세대는 집을 통해 자산증식을 하는 부모 세대의 모습을 보았기 때문에 집을 매매하려는 심리가 더 강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2030세대를 사로잡을 수 있는 단지를 건설사들이 많이 내놓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