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모빌리티 조기 전환 및 ESG경영 실천 차원

포스코건설이 도입한 고상형 수소전기 통근버스 운행 모습.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도입한 고상형 수소전기 통근버스 운행 모습. 사진.포스코건설

[데일리임팩트 안광석 기자] 포스코건설이 수소전기버스를 직원 통근버스로 활용한다.

그린 모빌리티 산업 조기 전환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 차원에서다.

포스코건설은 국내 상용화로 출고된 고상형 수소전기버스 1호차를 이달부터 직원 통근버스에 도입하고 연말까지 총 20대의 수소전기 통근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12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2021년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발표한 탄소중립 전략 ‘2050 카본 네거티브’ 활동의 일환이다. 포스코건설이 20대의 수소전기 통근버스를 운영하면 연간 5880톤의 공기를 정화하고 버스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작년보다 41% 절감할 수 있다.

수소전기버스 1대가 1km를 달리면 4863kg의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수소전기버스가 연간 8만6000km를 주행한다고 가정하면 총 41만8218kg의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셈이다. 이는 성인(64kg 기준) 85명이 1년 동안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양이다.

더욱이 수소전기 통근버스는 진동과 소음이 적어 탑승자의 피로감을 최소화 하는 장점도 있어 직원 만족도 향상 효과도 노릴 수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앞으로도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하에 회사가 친환경·탄소중립 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해 글로벌 ESG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