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오아시스 보통주 3% 매수

장기적 사업 파트너 위치...신선 유통 협약

지난 6일 (왼쪽부터) 이랜드리테일 윤성대 대표이사, 오아시스 안준형 대표이사가 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 이랜드리테일
지난 6일 (왼쪽부터) 이랜드리테일 윤성대 대표이사, 오아시스 안준형 대표이사가 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 이랜드리테일

[데일리임팩트 김성아 기자] 산지직거래 전문 유통기업과 새벽배송 플랫폼이 만났다.

이랜드리테일은 오아시스마켓과 지분 및 사업, 운영계약에 대한 사업제휴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제휴를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는 새로운 신선 플랫폼 시대를 함께 열어나간다.

협약식에서는 △사업우선투자권을 통한 파트너십 강화 △신선 상품 공유와 플랫폼 연동으로 고객 접점 확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확대 △신선식품 배송 위한 풀필먼트 상호 공유 등에 대한 합의가 이뤄졌다.

이랜드리테일은 양사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자 지어소프트가 보유한 오아시스 보통주 3%에 해당하는 84만2062주를 매수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으로 오아시스마켓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에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의 산지 신선상품이 납품된다. 킴스클럽은 이랜드리테일의 하이퍼 사업부문 브랜드로 현지 400여곳 농가와 직거래를 통해 가격 거품 없는 고품질 신선 식품을 제공한다.

또 단순한 사업제휴를 넘어 장기적인 사업 파트너로 동행한다는 계획이다. 시설투자 및 신사업 진출, M&A 등 대규모 사업 확장 시 최우선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양사는 서로 강점을 가진 온·오프라인 영역에서 각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랜드리테일의 경쟁력 있는 산지 신선상품을 오아시스마켓의 특화된 새벽배송 서비스로 신선식품 장보기 시장을 재편할 것을 예상한다”고 귀띔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