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법인서 운영하던 슈펜 패션법인으로 영업 양수

이랜드월드, 의류 넘어 패션 전 영역 SPA 라인 확보

이랜드 슈펜 로고. 사진. 이랜드
이랜드 슈펜 로고. 사진. 이랜드

[데일리임팩트 김성아 기자] 이랜드가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을 유통사업법인에서 패션사업법인으로 옮겼다. 각 법인에 맞는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해 성장의 속도를 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이랜드그룹은 패션사업 법인인 이랜드월드가 유통사업 법인인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던 슈즈 SPA 브랜드 슈펜 사업부문을 영업양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슈펜은 이랜드리테일이 지난 2013년 선보인 국내 최초 슈즈 SPA로 전국 9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랜드월드는 이번 슈펜 영업 양수를 통해 스파오, 미쏘, 후아유 등 의류 SPA뿐만 아니라 신발 및 잡화, 액세서리까지 패션 전 영역의 SPA 라인업을 완성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와 함께 기존 의류 SPA와 함께 시너지를 내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이랜드월드가 명실상부 패션 NO.1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유통 사업부문에서는 성장 한계가 있었던 슈펜이 패션 사업부문에서 적극적인 브랜딩, 공격적 외형 확장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통사업 법인인 이랜드리테일은 차세대 도심형 아울렛 모델 구축과 신선식품 영역 확대에 집중한다. NC 강서점 등에서 선보이는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울렛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한우 직접 사육으로 대표되는 선진형 산지 직거래 방식의 확장을 통해 압도적 지식과 콘텐츠를 갖춘 유통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각 법인은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사업 본연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각 법인이 잘 할 수 있는 것에 더 집중하는 형태로 포트폴리오 조정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패션 SPA 라인업이 완성된 만큼 올해 더 본격적인 성장세를 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