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에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왼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시상식에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왼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8일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22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사례 시상식에서 우수 금융회사 부문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 금융회사가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는 프로그램이다. 대상 학생에게 체험교육, 방문교육, 동아리 지원 등 다양하고 실용적 금융교육을 실시하며 2015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472회에 걸쳐 2만여명의 청소년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수능 이후 사회진출을 앞둔 고3 학생 대상 금융사기 예방 교육에 힘썼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상황속에서도 원활한 금융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영상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교육 실시 기반을 마련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올해에도 전국 795개 결연 학교를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뿐 아니라 KB금융공익재단과도 연계해 경제교육 체험센터를 활용한 초청교육, 경제금융 전문강사 양성 등 대면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금융지식을 갖춰 성장할 수 있도록 1사1교 금융교육을 통해 지원하겠다”며 “금융감독원의 취지와 사업 방향성에 발맞춰 내실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