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금융.
사진. KB금융.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KB금융그룹은 MZ세대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면밀하게 청취하고 이를 플랫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MZ세대 고객 패널인 ‘KB D.MZ’ 1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KB D.MZ’란 ‘KB Digital MZ’의 줄임말로 ‘KB금융의 디지털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에 대한 고객의견을 전달하는 MZ세대 패널’을 뜻한다.

모집대상은 KB를 포함한 금융사의 뱅킹, 증권 MTS, Pay, 손해보험 플랫폼 서비스 중 2개 이상을 사용하고 있으며 평소 자산관리 및 금융상품·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1985년~2004년생 MZ세대 고객으로, 모집인원은 50명이다.

‘KB D.MZ’에 선정된 MZ세대 고객은 약 7개월 동안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M-able 미니(KB증권), KB손해보험(KB손해보험), KB Pay(KB국민카드) 등 KB금융의 주요 플랫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다.

이후 집단토론,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개선·신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KB금융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특히 KB D.MZ가 제시한 모든 아이디어는 KB금융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지원신청은 오는 3월 15일까지 KB금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최종 선정 대상자는 4월 초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소통채널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고객중심의 ‘No.1 금융플랫폼’ 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