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국민은행.
사진. KB국민은행.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KB Wallet’ 콘텐츠 이용 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Wallet포인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Wallet포인트’는 고객이 ‘KB Wallet’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이벤트 참여 시 리워드로 적립해 주는 포인트다. 포인트는 모바일 기프티콘 구입, 외화 환전에 활용하거나 제휴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특히, 본인 명의의 KB국민은행 계좌 및 타 은행 계좌를 등록해 포인트를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Wallet포인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28일까지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 KB Wallet 신규 가입, 국민비서와 전자증명서 신청, 반려동물 전자등록 등을 최초로 이용한 고객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한편 지난해 8월 말에 선보인 ‘KB Wallet’은 신분증, 증명서, 결제 관련된 다양한 생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지갑 형태의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행정안전부와 연계한 ‘전자증명서’ 외에도 △행정알림, 상담,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국민비서 구삐’ △쿠폰을 한 곳에 관리하고 유효기간을 알림으로 알려주는 ‘쿠폰관리’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전자영수증’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Wallet은 소비자 편익을 위해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로 3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며 “이번 Wallet포인트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