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유출 사고 대책 제시…스팸 알림 서비스 확대
인터넷 접속장애 보상, 소상공인 요금감면 형태로 추진

LG유플러스 용산사옥 전경.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용산사옥 전경. 제공.LG유플러스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LG유플러스가 개인정보 유출 사고 대책을 내놨다. 

유출 정보 가운데 민감정보가 포함됐다는 주장이 제기됨에 따라 2차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 이에 LG유플러스는 유출 피해를 입은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유심을 교체해주겠다는 방침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박형일 LG유플러스 부사장은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박 부사장은 “보상대책과는 별개로 현재 개인정보가 유출된 고객 유심을 무상으로 교체하고 있다”며 ”유료인 스팸 알림 서비스도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약금 때문에 해지가 쉽지 않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하고 있는데, 추가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했다. 

다만 번호 교체, 피해 보상 등 이용자에 대해 적극적인 태도를 취해야 한다는 지적과 관련해선 “더 논의해보겠다” 등 말을 아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1월 사이버 공격으로 총 29만명가량의 이용자 개인정보가 유출됐다. 18만명에게 개별 통지가 끝났고, 서비스 해지자 11만명에 대한 통지는 진행 중이다. 유출 경위와 규모 등에 대해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이 조사를 벌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디도스(서버에 대한 분산서비스거부) 공격으로 인터넷 접속장애가 벌어진 데 따른 보상도 검토 중이다. 박 부사장은 “PC방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은 요금감면 형태로 보상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나 개인 이용자에 대해선 ”전체적인 원인을 조사한 후 대책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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