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가 인터넷TV(IPTV) 이용자를 위해 미국 3대 지상파 방송사 중 한 곳인 CBS의 인기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LG유플러스는 ‘U+tv’와 모바일 IPTV인 ‘U+모바일tv’를 통해 파라마운트사가 공급하는 CBS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에 소개되는 콘텐츠는 △CSI: 베가스 △FBI: 인터내셔널 △NCIS: 하와이 등 3가지 시리즈의 시즌3 작품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21년부터 세 작품의 시즌1과 시즌2를 제공해온 만큼 시청자들의 지속적인 시청경험을 위해 시즌
[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4일 오전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해운대구 우동)에서 박형준 시장 주재로 '제14차 부산미래혁신회의'를 개최했다.회의는 부산이 세계가 인정하고 K-문화를 선도하는 영상·콘텐츠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구체적 추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회의는 박 시장의 모두발언을 시작으로 국내 OTT 플랫폼사 콘텐츠웨이브(WAVVE) 노동환 정책협력리더의 'OTT 시장동향과 경쟁전략' 기조발표, CJ ENM 스튜디오 센터 정창익 PD의 '버추얼 스튜디오 동향 및 활성화 방안' 사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SK브로드밴드(SKB)가 롯데시네마와 온·오프라인 연계 공동 마케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 간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한편 영화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서도 힘을 모은다. SK브로드밴드는 롯데시네마를 운영하는 롯데컬처웍스와 서울 중구 SK남산그린빌딩에서 미디어 콘텐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으로 △B tv와 모바일 B tv, 롯데시네마 극장에서 다양한 콘텐츠 제공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활성화 △국내 영화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 다음이 ‘숏폼’ 탭을 선보이며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짧은 길이의 영상을 뜻하는 숏폼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숏폼 전용 탭을 통해 다양한 영상을 제공, 이용자를 끌어들이고 체류시간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카카오의 다음CIC는 모바일 다음에 ‘숏폼’ 탭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숏폼 탭은 다음의 숏폼 영상 콘텐츠 서비스인 '오늘의 숏'을 선보이는 영역이다. 언론사·방송국·스포츠채널·대형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제작한 양질의 숏폼 영상을 제공한다. 주제도 일상생활과 관련이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의 스튜디오 X+U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13일 LG유플러스는 미드폼 드라마 ‘타로’가 제 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칸 시리즈) 에 공식 초청됐다고 밝혔다. 국내 작품 중 칸 시리즈 단편 경쟁 부문에 이름을 올린 건 타로가 최초다. LG유플러스는 칸 시리즈 3개 경쟁 부문 중에서는 타로가 유일한 한국 콘텐츠로 선보이는 만큼 자사 콘텐츠 경쟁력을 인정받고 해외 진출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타로는 공포 미스터리물로 타로카드를 매개로 저주에 빠지는 주인공들의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 콘텐츠가 초등학생들의 방과 후 수업에 사용된다.7일 LG유플러스는 경기·강원 지역 늘봄학교에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늘봄학교는 희망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정부가 진행하는 교육 돌봄 서비스다. 정규 수업 전후 학습을 제공하는 방과 후 수업 형태로 이뤄진다.이번 콘텐츠 제공은 아이들나라가 경기·강원 지역 늘봄학교 초1 맞춤형 운영사업 수주에 성공해서다. 아이들나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컨소시엄에 참여한 서정대학교는 프로그램 기획과 현장 적용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넷플릭스 작품 중 ‘택배기사’, ‘D.P.’ 시즌2 등에 사용된 최신 콘텐츠 제작 기술이 국내에 확산된다.넷플릭스는 실사 이미지와 가상 이미지를 실시간 결합해 제작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버추얼 프로덕션(VP) 기술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26일 밝혔다.이같은 내용을 담아 넷플릭스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NIPA 확장현실(XR) 스테이지를 기반으로 VP 등 최신 콘텐츠 제작 기술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NIPA의 확장현실 스테이지는 LED를 통해 VP 등 신기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가 모바일로 U+tv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정보탐색 커뮤니티를 선보인다.고객의 콘텐츠 시청 전후 데이터를 반영해 정보 탐색과 이용자 간 소통 기능을 강화한 서비스로 기존의 리모컨 탐색 등 TV 이용의 한계점을 모바일로 보완하기 위해 마련했다.LG유플러스가 자사 인터넷TV(IPTV) 신규 서비스로 ‘U+tv 모아’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U+tv 모아는 작품 정보와 영화 전문가 평론, 시청자 평점과 리뷰 등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제공한다. 전문 에디터가 전하는 새로운 영화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카카오가 브런치 창작자를 위한 수익 창출 모델을 선보인다. 카카오의 다음CIC가 운영하는 ‘브런치스토리’가 창작자 후원 모델을 정식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창작자 직접 후원 제도인 '응원하기'를 모든 작가에게 적용해 7만여명의 브런치작가 모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독자는 좋아하는 창작자를 위해 응원 댓글과 함께 최소 1000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 직접 창작 후원금을 지원할 수 있다. 창작자가 서비스 설정 화면에서 응원 댓글 받기를 설정하면 글 하단에 응원하기가 표시된다.앞서 브런치스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네이버가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서 활동할 창작자를 육성한다. 이달 중에는 구독, 영상 후원하기 등을 추가해 창작자 지원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창작자 생태계를 구축하고 플랫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치지직이 총 50억원 규모의 창작자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먼저 치지직은 스트리머들의 콘텐츠 제작비 지원을 위해 총 20억원을 내놓는다. 치지직에서 활동하는 파트너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월 1회, 연 최대 2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최종 선정되면, 회당 최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KT가 설 연휴를 맞이해 자사 인터넷TV(IPTV)인 지니TV에서 다양한 최신 영화 감상시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KT는 지니TV에서 '2024 푸른 용의 선물’ 설 특집관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설 연휴 기간인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되며 극장에서 상영 중인 최신 영화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감상할 수 있게 마련했다.용의 해를 맞이해 ‘용띠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 ‘용이 등장하는 영화’ 등 이색 테마 아래 다양한 영화 콘텐츠도 새롭게 구성했다.콘텐츠 감상 후 참여할 수 있는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를 서비스 한다.LG유플러스가 다음달 1일부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 270여편을 자사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LG유플러스의 인터넷TV(IPTV)인 U+tv와 모바일 TV 플랫폼인 U+모바일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전 세계 2억명 구독자를 보유한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다. 지난 2022년 할리우드 대표 영화사인 MGM을 인수한 아마존은 칸 영화제·아카데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SK브로드밴드(SKB)가 자사 인터넷TV인 Btv 고객들을 초청해 서울 홍대 T팩토리에서 오는 25일 ‘필모톡 with 이제훈’ 행사를 진행한다.필모톡은 SKB가 SK텔레콤의 복합문화공간인 T팩토리에서 매달 진행하는 배우 토크 콘서트다. SKB는 배우 이제훈을 초청해 새해 첫 필모톡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이제훈은 필모톡을 통해 그간 출연한 다양한 작품들을 돌아보며 스크린 밖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그는 영화 ‘건축학개론’과 드라마 ‘모범택시’의 주인공으로 활약했다. 한국형 수사물의 역사를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CJ ENM 산하에 있는 CJ ENM 스튜디오스가 안전한 콘텐츠 제작 환경을 구축한다. 영화 등 콘텐츠 제작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측해 산업 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는 한편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구성원들이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CJ ENM 스튜디오스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산업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시스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네이버가 1분 안팎의 짧은 동영상인 '숏품' 생태계를 키우기 위해 창작자 육성에 나선다.네이버는 지난 8월 선보인 숏폼 서비스 '클립'에서 활동할 크리에이터들을 공개 모집해 콘텐츠의 질적·양적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영상 주제도 10개로 세분화하고 상금과 활동비를 포함 총 12억원을 내걸었다.네이버는 매월 10건의 숏폼을 제작할 클립 크리에이터를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내년 2월1일부터 6월 30일까지 5개월 동안 클립의 공식 크리에이터로 활동한다.숏폼
12월 첫째 주, 부산에서 큰 규모로 열린 북페어(Book Fair, 온갖 책을 모아 벌여 놓고 전시·판매하는 행사) 현장에 다녀왔다. 9~10일 전국 곳곳에서 250개 팀의 창작자와 독자가 부산 서면 상상마당 KT&G 행사장에 모여 개최한 제1회 마우스 북페어다. 북페어는 행사 규모에 따라 참가 팀의 수가 결정되고, 창작자는 고유한 콘텐츠를 맘껏 펼쳐 보이는 자리다. 내 나이 또래나 엄마뻘 되는 얼굴 혹은 앳된 얼굴, 아이 엄마부터 전업 작가, 회사원부터 유명 작가까지 ‘창작자’라는 자격 아래 넓은 스펙트럼의 참가자들과 마주쳤다.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네이버가 유료 콘텐츠 플랫폼 활성화로 올해 600만명에 달하는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이는 네이버가 지난해 2월 프리미엄 콘텐츠를 정식 출시한 이후 1년 10개월여만에 달성한 성과다. 네이버는 콘텐츠의 질적 성장과 함께 다양성이 확보되며 이용자가 늘어나는 한편 창작자의 수익 증대에도 기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프리미엄 콘텐츠 채널 수와 유료 구독자 수가 모두 2배 가량 증가하며 관련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13만개 이상의 새로운 컨텐츠를 선보였다고 밝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가 스튜디오 엑스 플러스유(STUDIO X+U)를 통해 자체 제작한 미드폼 드라마 ‘밤이 되었습니다’를 국내외에 공개한다.LG유플러스는 해당 드라마를 4일 U+모바일tv를 통해 공개하는 한편 미국·유럽·일본과 동남아에도 방영한다고 이날 밝혔다. 총 12부작인 ‘밤이 되었습니다’는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다. 의문의 마피아 게임에 강제 참여하게 된 유일고등학교 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뤘으며 하이틴 감성을 곁들였다.이번 드라마는 미주·유럽 등 총 190여개국에 서비스중인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KT 손자 회사인 독서플랫폼 밀리의서재가 3분기 사상 최대 성적를 받았다. 밀리의서재는 3분기 매출 146억원, 영업이익 25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8% 늘어났고 영업이익은 32% 증가했다. 누적 매출로도 사상 최대치다. 밀리의 서재는 올 1분기 128억원의 매출을 시작으로 2분기 131억원을 달성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총 406억원, 누적 영업이익은 75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1%, 154% 증가했다.이같은 성장 요인은 15만권이라는 압도적인 양질의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가 콘텐츠 사업을 하는 스튜디오X+U를 통해 신작 예능 ‘서치미’와 ‘내편하자2’를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두 편의 신작은 '런닝맨', '안녕하세요' 등 공중파 인기 예능 제작 경험이 있는 PD들과 MZ세대 시청층을 겨냥한 출연진이 대거 합류했다. 이번 기대작을 통해 예능 라인업을 확장하는 한편 유플러스 3.0 (U+ 3.0) 전략인 놀이 플랫폼도 확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먼저 시추에이션 리얼리티 예능 컨셉의 ‘서치미’가 오는 13일 U+모바일tv에서 소개된다. 이 작품은 주인공인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