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서 검색한 콘텐츠, U+tv에서 바로 재생
TV 재탐색 불편함 해소·취향별 콘텐츠 추천

LG유플러스가 콘텐츠 정보탐색 커뮤니티 'U+tv 모아'를 출시했다. /사진=LGU+
LG유플러스가 콘텐츠 정보탐색 커뮤니티 'U+tv 모아'를 출시했다. /사진=LGU+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가 모바일로 U+tv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정보탐색 커뮤니티를 선보인다.

고객의 콘텐츠 시청 전후 데이터를 반영해 정보 탐색과 이용자 간 소통 기능을 강화한 서비스로 기존의 리모컨 탐색 등 TV  이용의  한계점을 모바일로 보완하기 위해 마련했다.

LG유플러스가  자사 인터넷TV(IPTV) 신규 서비스로 ‘U+tv 모아’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U+tv 모아는 작품 정보와 영화 전문가 평론, 시청자 평점과 리뷰 등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제공한다. 전문 에디터가 전하는 새로운 영화 소식,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장르별 실시간 순위, 영화 유튜브 리뷰 콘텐츠 등 상세한 정보도 담고 있다. 

탐색 필터 기능을 적용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콘텐츠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어 콘텐츠 시청 전 다양한 플랫폼과 채널에 분산돼 있는 정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U+tv 모아를 셋톱박스와 연동하면 모바일에서 검색한 콘텐츠를 U+tv를 통해 바로 시청할 수도 있다. 고객은 U+tv 모아에서 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플랫폼 선택 시, U+tv로 연결돼 즉시 감상할 수 있다. 최초 1회만 연동하면 U+tv를 켤 때마다 자동 연동된 시스템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콘텐츠 시청 고객간 소통 커뮤니티도 강화했다. U+tv 모아는 콘텐츠 평점과 리뷰를 작성한 후 좋아요와 댓글을 통해 이용자들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중 '영화 취향 테스트’는 고객의 콘텐츠 취향을 총 16개의 유형으로 분류해 취향별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기능으로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향후 TV 상품 가입부터 결제까지 지원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