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강원 늘봄학교에 콘텐츠 제공
자체개발 AI ‘익시’로 서비스 고도화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가 초등학생 방과 후 수업에 사용된다. /사진=LGU+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가 초등학생 방과 후 수업에 사용된다. /사진=LGU+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 콘텐츠가 초등학생들의 방과 후 수업에 사용된다.

7일 LG유플러스는 경기·강원 지역  늘봄학교에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늘봄학교는 희망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정부가 진행하는 교육 돌봄 서비스다. 정규 수업 전후 학습을 제공하는 방과 후 수업 형태로 이뤄진다.

이번 콘텐츠 제공은 아이들나라가 경기·강원 지역 늘봄학교 초1 맞춤형 운영사업 수주에 성공해서다. 

아이들나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컨소시엄에 참여한 서정대학교는 프로그램 기획과 현장 적용, 이티에듀는 현장 모니터링과 창의과학 프로그램 기획 등을 각각 맡는다.

이번 늘봄학교 참여를 통해 아이들나라는 자체 제작한 영상 콘텐츠인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에그박사와 자연친구들'·'유삐와 친구들'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초등학생들에게  소개하게 된다. 30여개 초등학교에 재학중인 300여명의 학생들이 대상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학생들의 반응을 종합 검토해 태블릿PC를 활용한 양방향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늘봄학교 사업 수주로 아이들 나라 이용자를 미취학 아동에서 초등학생을 넓히게 됐다"라며 "향후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기술 익시를 활용해 서비스도 고도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