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데일리임팩트 이근춘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경제진흥원은 올해 소상공인 유망업종을 '이색디저트' 업종으로 정하고, 해당 업종의 지역 소상공인 10개 사를 선정해 공동·특화 마케팅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소상공인 유망업종 마케팅 지원사업'은 지역의 특화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소상공인 유망업종을 선정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부산의 대표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올해의 유망업종인 '이색디저트' 업종은 최근 소비 유행(트렌드)을 주도하는 엠지(MZ)세대의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가 오는 26일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를 단독 출시한다.합리적인 소비 성향의 1020 세대를 위한 제품으로 대화면 디스플레이·카메라·메모리 기능을 탑재했으며 출고가는 39만9300원(VAT포함)으로 책정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버디3 단독 출시에 앞서 일주일간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25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에서 가입을 받으며 26일부터 순차 개통될 예정이다. 갤럭시 버디는 LG유플러스가 2021년 첫 선을 보인 U+전용 5G 스마트폰 시리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가 청년 세대를 위한 멤버십 '유쁠투쁠'을 선보인다. 기존 플랫폼인 ‘U+멤버십’ 앱을 개편하고 제휴사 범위도 확대했다. 9일 LG유플러스는 매월 MZ세대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멤버십 프로그램명인 ‘투쁠’에서 착안해 매월 둘째주 화요일부터 넷째 주 목요일까지 달력에 두 개의 플러스(+)를 그려, 플러스 영역에 포함된 날짜에는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플러스 영역에 포함되어 있는 날은 ‘투쁠데이’로, 두 개의 플러스가 교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KT가 청년고객을 위한 브랜드 '와이(Y)'의 새로운 얼굴로 신인 걸그룹 아일릿을 내세웠다.34세 이하 청년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영한 이미지를 주는 모델을 기용,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KT는 신인 걸그룹 아일릿이 함께하는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와이로운 혜택’을 핵심 메세지로 삼고 청년들이 Y를 이용하며 일상 속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담았다.와이로운 혜택은 34세 이하 청년들에게 제공된다. 기본적으로 통신 서비스와 관련된 혜택(Y덤)은 물론 콜라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의 구독 플랫폼 '유독'이 2030세대인 MZ고객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부터 자기계발, 식품 등 젊은층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통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한 결과라는 설명이다.LG유플러스는 유독이 출시된지 1년반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유독은 매월 이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골라 이용하고 해지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한 구독 플랫폼이다. 하나의 서비스만 이용해도 할인폭이 큰 데다 여러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가 ‘너겟’ 요금 가입자의 3월 멤버십 혜택으로 CGV 등 CJ 계열사와 다이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올인패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너겟이 모바일 기반 통신 플랫폼이라는 데 착안해 매월 오프라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엑스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무료 또는 할인쿠폰 등의 패스로 전용 멤버십 혜택을 강화해 젊은층 고객을 모으겠다는 전략이다. 이 달에는 CJ가 운영하는 제휴처 21곳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CJ기프트카드(5000원)와 전국 1500여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코로나 사태를 거치며 주류 시장 트렌드도 변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게 저도주를 즐기는 것인데, 하이볼 수요도 이런 흐름으로 읽힌다. 하이볼은 고도수 증류주 위스키·데킬라 등 고도주에 탄산수 등을 섞어마시는 것이다. 콜라 등 탄산 음료, 토닉 워터, 주스 등을 섞기도 한다. 이에 따라 증류주 등 고도주 수요가 증가하는 것도 저도주·고도주로 수요가 양극화하는 게 아니라 결국 저도주를 즐기려는 수요로 파악된다. 15일 업계 등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로 주점 등에 모이지 못하고 혼자(혼술) 집에서(홈술) 술을 즐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소위 'MZ 취향'을 앞세워 수원 지역에 출점한 신세계 스타필드 수원이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인근 수원역에 있는 롯데몰이 출점 10년 만에 재단장에 나서 스타필드 대항마가 될지 주목된다. 13일 업계 등에 따르면 입지나 규모면에서 스타필드 수원과 롯데몰 수원점이 비교되고 있다. 먼저 입지를 보면 화서역 인근 스타필드 수원과 수원역의 롯데몰 수원점은 지하철 한 정거장 거리로 두 곳 모두 수원의 관문 위치에 있다. 특히 수원역은 유동 인구가 전국 5위 안에 들어가는 호화 상권에 속한다.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개장 첫 주말인 지난 26~28일 3일 동안 다녀간 방문객만 33만명에 달하며 스타필드 수원이 흥행에 성공하고 있다. 더군다나 주 타깃층인 MZ 젊은층이 대거 몰린 것으로 파악되면서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는 상당히 고무된 모습이다. 30일 신세계프라퍼티에 따르면 개장 초반에 방문객이 집중되는 개장 효과도 있겠지만 26일 금요일 문을 연 직후 3일 동안 30만명이 넘는 집객을 주도한 것은 다름 아닌 스타필드 수원의 주 타깃층인 MZ 젊은층이었다. 이를 알 수 있는 것은 행사 내용과 집객 정도,
[데일리임팩트 한나연 기자]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지난 5일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이하 애드락)와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운전면허 취득비용을 지원하는 등 구직활동 및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협약에 따라 3사는 △애드락이 운영하는 ‘운전면허 PLUS’ 대상 금융서비스 지원 △‘하나원큐’ 및 ‘하나페이’, ‘운전면허 PLUS’ 등 각 사의 플랫폼 간 연계
[데일리임팩트 한나연 기자] LG유플러스가 대표 캐릭터 ‘무너(Moono)크루’의 캐릭터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무너’는 힘든 사회 초년생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된 LG유플러스의 ‘무너지지마’ 캠페인과 ‘문어’라는 단어의 유사성에서 출발한 문어 모양 캐릭터다.LG유플러스는 사내 젊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캐릭터 굿즈를 배포하는 한편 10~20대가 자주 찾는 일상제품에 캐릭터를 접목하는 등 지식재산권(IP) 확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캐릭터에 호기심과 재미를 느끼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우리금융지주는 투자정보 플랫폼 ‘원더링(Wondering)’의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원더링은 MZ세대가 자유롭게 소통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자정보 플랫폼을 지향한다. 핵심 서비스는 주식 관련 쉽고 유용한 투자정보와 커뮤니티다.특히, MZ 세대가 선호하는 간결한 디자인과 언어 등 UX/UI 구현에도 공을 들여 직관적이면서도 재미있는 고객 경험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원더링은 미래 세대 고객 확대,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 디지털 플랫폼 확장이라는 우리금융그룹의 과제를 동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 연휴가 본격 시작됐다.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명절만큼은 가족‧친지들과 함께 보내려는 이들로 전국 고속도로와 주요 교통수단은 인산인해다.아이들에게도 명절은 언제나 신나는 연휴다. 특히, 오랜만에 만나는 집안 어른들이 머리를 쓰다듬으며 건네주는 용돈은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행복하게 만드는 매개체다.최근에는 아이들이 받는 명절 용돈을 훗날 아이들을 위해 재테크에 활용하는 부모들의 ‘현명한 금융교육’도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부모들 뿐 아니라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 직접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2030세대 젊은 직원들이 가져야할 인재상으로 “프로의식을 갖춘 직원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또, 최근 강조되는 ‘정도(正道)경영’에 대해서도 속도가 좀 느리더라도 인내를 갖고 나아가야 한다고도 언급했다.신한금융지주는 지난 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진옥동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CEO 및 지주회사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2주년을 기념하는 ‘참신한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이날 창립 기념행사에는 오프닝 영상, 국민의례, 창립 기념사 등으로 이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우리은행은 조병규 행장이 지난 7월 입행 후 처음으로 본부부서로 발령받은 MZ 행원 11명과 함께 점심을 먹으며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지난 7월 3월 취임한 조병규 은행장은 평소 건강한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허물없는 소통’을 강조해왔다. 은행 경영협의회에 MZ 행원들이 임원들 앞에서 발언할 기회를 마련하는 등 조병규 은행장은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가져왔다.우리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날 점심 또한 젊은 직원과 소통을 위해 조병규 은행장의 깜짝 제안으로 마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20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2023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결승전’의 우승팀을 시상하고, 현장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18일 전야제를 포함해 본 경기까지 총 3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약 2만여 명의 LCK팬들이 참여했다.이날 우리은행은 결승전 우승팀인 GEN.G(젠지)팀의 우승을 축하했고, 이석태 국내영업부문장이 직접 우승팀에 상금 2억원과 티파니 우승반지를 전달했다.또 LCK 팬들을 위한 현장 부스를 설치하고 프로젝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KB국민은행은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광야로 걸어가 2023’은 지난해 공개됐던 ‘광야로 걸어가(KWANGYA)’의 후속작이다. 아이돌 걸그룹 ‘에스파’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됐다.‘광야로 걸어가 2023’은 KB국민은행이 기획하고 콘텐츠 전문회사 ‘샌드박스’와 ‘와이낫미디어’가 공동으로 제작한 웹드라마 콘텐츠다. 이승규(지훈 역), 김지우(소영 역), 현준(윤빈 역) 배우가 출연해 현실과 광야를 넘나드는 로맨스를 표현하고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우리은행은 과장 이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혁신 리더그룹인 이노씽크(InnoThink)가 경영진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경영협의회’에서 고객 중심 혁신채널에 대한 본인들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회의에 참석한 경영진들과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이노씽크의 이번 경영협의회 참석은 조병규 행장이 추진하는 임직원과의 소통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MZ세대로 구성된 직원들이 은행의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수평적인 소통과 자유로운 의견을 개진하는 자리로써 마련됐다.경영협의회 종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Sh수협은행은 MZ세대들을 위한 ‘첫 금융을 환영해, MZ를 응원해’홍보를 위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6월을 맞아 신규고객을 확보하고 MZ세대들의 합리적 재테크를 응원하기 위해 준비됐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을 비롯한 주요임원과 본부부서 직원 등 약 100여명이 참여했다.강 행장은 이날 오전, 본점영업부 직원들과 함께 잠실역 인근을 찾아 출근길 시민들에게 작은 선물이 담긴 홍보용품을 나눠줬다. 또 수협은행을 대표하는 △Sh매일받는통장 △Sh플러스알파예‧적금 △찐(ZZIN)카드
[데일리임팩트 김현일 기자] “회사가 정말 망하기 일보 직전이었기 때문에 은행 찾아다니면서 돈도 많이 꿔봤다. 회사가 어려워졌을 때 ‘중꺾마(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를 많이 느꼈다.”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MZ세대들과 만났다. 정 회장은 10명의 MZ세대들과 햄버거를 먹으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이날 만남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이 기획한 대국민소통의 일환이다. 한국판 워렌버핏과의 점심으로 불렸던 만큼, 관심이 뜨거웠다. 전경련 홈페이지를 통해 약 2주일간 신청을 받았는데, 1000명이 넘는 인원이 몰렸다. 행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