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문화·금융 등 3만3000여 기업 소속
IP 콜라보 제품 출시 등 시너지 극대화

엔에이치엔커머스(NHN커머스)와 중국 베이징 소재 국영기업 ‘베이징 문창판 발전유한공사’(北京文创板发展有限公司, 문창판)의 기업이미지(CI). 이미지=NHN커머스
엔에이치엔커머스(NHN커머스)와 중국 베이징 소재 국영기업 ‘베이징 문창판 발전유한공사’(北京文创板发展有限公司, 문창판)의 기업이미지(CI). 이미지=NHN커머스

[데일리임팩트 김현일 기자]NHN커머스가 중국 국영기업과 손잡고 글로벌 유통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엔에이치엔커머스(NHN커머스)는 중국 베이징 소재 국영기업 ‘베이징 문창판 발전유한공사’(北京文创板发展有限公司, 이하 문창판)’와 글로벌 유통 플랫폼 구축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문창판은 베이징 당위원회와 시정부의 승인을 받아 지난 2020년 설립된 국가소유 기업으로 중국 내 문화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정보서비스 제공및 문화금융정책 집행을 담당하고 있다. 3만여개의 문화 기업과 2000여개의 금융기관을 비롯해 총 3만3000여개의 기업이 소속돼 있을 정도로 문화산업 분야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다.

문창판이 중국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상품 유통사업을 함께 확장해 나가기로 했다.

NHN커머스는 문창판 산하 기업체 대상으로 B2B 유통 플랫폼 및 임직원 전용 구매 플랫폼을 제공해 글로벌 상품의 중국 유통 경로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문창판 소속 기업 상품의 중국 내 온라인 유통과 왕홍 라이브 방송을 NHN커머스가 주도하며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더 나아가 문창판 산하의 문화IP(지식재산권)와 NHN커머스 유통 브랜드 제품의 협업을 통한 신규 제품 런칭도 공동사업으로 추진한다. 이를 통해 중국 B2B 및 B2C 시장을 함께 공략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 진입이 용이한 IP 콜라보 제품을 적극 발굴함으로써 중국 외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NHD커머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전략적 제휴로 NHN커머스의 브랜드 유통 전문성과 문창판 소속 회원사들과의 시너지 극대화를 통한 글로벌유통 사업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