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신한은행.
사진. 신한은행.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6일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소재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은 신한은행 자원봉사단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의료진 및 관계자 17명으로 구성됐다.

해외 의료봉사단은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 타슈켄트 어린이 의과대학병원에서 우즈베키스탄 보건부에서 선정한 취약계층 어린이 20여명을 대상으로 구순구개열 수술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밖에 아동‧청소년을 위한 치과진료 의료봉사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지난 2008년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개발도상국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 지원 및 정기 자원봉사활동을 시행 중이다. 지난해까지 총 3497명 어린이들에게 의료 혜택을 제공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정상혁 은행장은 “올해도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신한은행이 뜻깊은 봉사를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신한은행이 손을 맞잡고 ‘선한 영향력’을 더욱 멀리 전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하는 해외의료봉사는 신한은행 ‘ESG 상생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 중 하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