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선도할 새로운 동력 마련 노력

이호성 신임 대표. 사진. 하나카드.
이호성 신임 대표. 사진. 하나카드.

[데일리임팩트 최동수 기자] 하나카드가 이호성 신임 대표인사 취임과 함께 조직 개편을 발표했다.

2일 이 신임 대표이사는 '새로운 시작! Re:Born! 하나카드!'를 캐치프레이즈로 발표한 취임사를 통해 "하나카드가 하나금융그룹의 핵심 성장축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대표는  취임사에서는 하나카드가 앞으로 추진해 나갈 4대 핵심 과제도 발표했다. △손님을 위한 혁신 △비즈니스 모델 혁신 △우리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혁신 △기업문화 혁신을 꼽았다.

이 대표는 올해 어느 때보다 대내외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스스로 '혁신을 통한 하나카드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 대표는 2023년 하나카드의 혁신 과제를 실천하기 위한 조직 개편과 인사도 단행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플랫폼 및 수익 성장과 손님 확대에 집중하기 위해 시행됐으며 △수익 다각화와 그룹 플랫폼 선도 △영업력 강화 △소비자 중심 경영 강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먼저 수익 다각화와 그룹 플랫폼을 선도하기 위해 디지털전략본부를 디지털금융그룹으로 격상시키고 글로벌금융본부와 데이터본부를 신설했다.

영업력 강화를 위한 전략으로는 영업그룹 내 제휴성장본부를 별도로 신설했다.

또 소비자 보호 일원화 및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FDS사업부를 CCO 산하 부서로 재편하여 소비자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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