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아이들나라'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 공개

째깍악어에 50억원 지분투자... "지속협력 모색"

(왼쪽부터) 박종욱 LG유플러스 전무와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가 서울 잠실 소재 째깍섬에서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LG유플러스
(왼쪽부터) 박종욱 LG유플러스 전무와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가 서울 잠실 소재 째깍섬에서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LG유플러스

[데일리임팩트 최문정 기자] LG유플러스가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인 ‘U+아이들나라’를 오프라인 놀이교육으로 확대한다.

30일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동 돌봄 학습 플랫폼 기업 '째깍악어'와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U+아이들나라와 연계한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째깍악어에 50억원 상당의 지분투자도 단행하며 협력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째깍악어는 교사가 집으로 방문해 아이와 놀아주는 '가정 돌봄 서비스'와 돌봄 교사가 상주하면서 놀이 수업을 진행하는 키즈카페 형태의 '째깍섬·키즈센터'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다.

양사는 U+아이들나라 콘텐츠 경쟁력과 오프라인 아동 돌봄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째깍악어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아동 돌봄 공간인 째깍섬과 키즈센터에 아이들나라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한 놀이 교육을 도입할 방침이다. 양사는 서울·경기 소재 째깍섬에서의 U+아이들나라 도입을 시작으로, 교육 프로그램 제공 공간을 점진적으로 확대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U+아이들나라의 다양한 콘텐츠 중 아이들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수업을 구성할 계획”이라며 “이러한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아이들은 온라인으로 시청한 콘텐츠와 연계한 활동으로 흥미를 느낄 수 있어 학습효과 역시 증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U+아이들나라를 온·오프라인 연계 종합 놀이 교육 플랫폼으로 키워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