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백과사전 필수 지식 담은 '똑똑! 보이는 백과사전' 공개
부적절한 콘텐츠에 대한 불안감 해소…콘텐츠 시청경험 강화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서비스인 아이들나라가 DK백과사전 기반 필수 지식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똑똑! 보이는 백과사전'을 독점 공개했다. LG유플러스 가입자 가족이 새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LG유플러스가 교육과 놀이를 결합한 새로운 키즈 콘텐츠를 공개했다. 

21일 LG유플러스는 키즈 전용 서비스인 아이들나라를 통해 '똑똑! 보이는 백과사전.을 독점 공개했다. 해당 콘텐츠는 신규 오리지널로 DK백과사전을 기반으로 필수지식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DK백과사전은 전세계 베스트셀러 백과사전 시리즈이자, 비주얼 어린이 교양서로 잘 알려져 있는데, 1년여간의 논의 끝에 콘텐츠를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똑똑! 보이는 백과사전'은 똑똑하지만 그저 놀고만 싶어하는 박사와 지식 탐구에 열정을 불태우는 꼬마 조수가 우주, 자연, 세계, 과학, 역사, 동식물, 스포츠 등 다양한 소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백과사전 속으로 탐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편당 10~15분 내외로 총 50편으로 구성됐으며, 박사와 꼬마조수에 개그맨 황제성, 아역배우 김규나를 섭외해 친근감을 높였다.

통신사 관계없이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아이들나라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U+3.0 4대 플랫폼 전략의 일환으로 아이들나라를 대표적 키즈 서비스로 키우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양방향 콘텐츠 1만여편 등 총 5만여편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턴 양질의 콘텐츠를 늘려 부모들의 교육과 놀이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고 있다.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시즌1(30편) △에그박사와 자연친구들 시즌1,2(32편) △브레드와 월크의 세계여행 시즌1(13편) △사물궁이의 찾아라! 궁금이 카드(100편) △유삐X헤이지니 딩동! 퀴즈쇼 시즌1(40편) 등 10개 시리즈 콘텐츠 총 443여편의 오리지널을 선보인 데 이어, 1200개의 세분화된 메타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이별 맞춤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LG유플러스는 향후에도 오리지널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한달 간 사용이력을 분석, 아이 성장 리포트를 제공 중인데 가입자들의 호응이 높다"면서 "부적절한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아이들의 콘텐츠 시청경험도 개선하기 위해 셀럽, 트렌드, 선호 장르 등을 파악해 학습과 재미를 모두 갖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