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경품 내걸고 수험생 전용 이벤트 마련
최신 IT기기부터 백화점, 여행 상품권 등 증정
20대 전용 브랜드 소개 등 5G 신규 가입자 유치

KT가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을 위한 Y페스타를 개최하며 다양한 경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KT
KT가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을 위한 Y페스타를 개최하며 다양한 경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KT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이통3사가 수능을 끝낸 수험생 공략에 나섰다. 수험생들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어 맥북·아이패드 등 최신 IT제품을 증정하는가 하면 백화점, 여행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대학생들만 가입할 수 있는 5G 요금제 등 특화상품과 20대 전용 브랜드 소개에도 활발하다. KT는 와이(Y), LG유플러스는 유쓰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통3사의 수험생을 향한 러브콜은 최근 5G 가입자가 주춤한 가운데 씀씀이가 큰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는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SK텔레콤(SKT)은 수험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메이드인0 수능 페스티벌'을 통해 총 5가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는 '수능 탈출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면 래플 경품 응모와 100% 경품 당첨 중 하나를 선택해 상품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래플 경품으로는 아이패드 에어5세대 또는 갤럭시탭 S9 플러스와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을 포함해 뷔페 식사권, 여행사 상품권이 준비됐다. 

KT는 20대 전용 혜택 앱인 Y박스를 통해 Y수능 페스타를 매주 진행한다. 수험생 외에도 만 17세부터 만 20세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한 게 특징이다.

매주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등 IT 기기와 지니뮤직 페스티벌 티켓, 네이버페이를 증정한다. KT멤버십에서는 2003~2006년 출생 고객 대상으로 롯데시네마 영화 1+1 예매권 등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KT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다음달 15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KT샵에 수험번호 등을 입력하면 추첨해 아이폰15프로맥스, 에어팟 프로 2세대 등도 증정한다.  

KT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KT는 1020 전용 브랜드 와이(Y)를 통해 젊은층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수험생들의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한 이벤트도 활발하다. SKT는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갤럭시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능이 끝난 16일부터 삼성 갤럭시 Z플립5 또는 갤럭시 S23시리즈를 구매한 수험생 고객에게 푸바오 액세서리 팩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에서 26일까지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개통하는 고객에게 배달의민족 10만원권 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갤럭시Z 폴드5와 갤럭시Z 플립5 구입 고객은 각각 100명, 갤럭시 S23 모델 구입 고객에게는 80명에 한해 증정한다. 

개통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북3 프로360, 갤럭시 탭S9 울트라, 갤럭시 버즈FE, 갤럭시 스마트 태그2도 선물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