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간 해커톤 경진대회 개최…다양한 직무 담당자 참가
MZ 겨냥 사업 아이디어 발굴…사내 벤처 연계 분사도 검토

이번 해커톤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CEO(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대상을 수상한 ‘코르크루’ 팀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이번 해커톤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CEO(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대상을 수상한 ‘코르크루’ 팀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LG유플러스가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임직원들이 참여한 해커톤 경진대회를 올해 첫 개최했다.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어 중 사업화 가능성이 높고 외부 독립 경영이 가능하다면 사내 벤처 연계 분사도 추진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제 1회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 결과 총 118명 직원이 33개팀을 이뤄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는 기존에 개발자 중심으로 진행하던 방식과 달리 참여 대상을 기획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로 확장해 라이프스타일 관련 다양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경진대회 1등은 데이터 기반 와인 커뮤니티를 제안한 코르쿠르팀이 차지했다. 코르크루팀은 고객들이 간편하게 와인 취향을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며 자신의 와인 취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웹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외에도 선물을 받는 사람이 자신에게 필요한 선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기프티콕), 반려동물 호텔 예약과 가격비교 플랫폼(도그바로), 해외숙소 전문 예약 큐레이션 플랫폼(앱굴러가유), 임차인 커뮤니티 기반 부동산 전문 매칭 플랫폼(프리즘)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 아이디어가 본선에 올랐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보통 해커톤은 1박2일 가량 짧게 진행하지만, 참여자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깊이 있게 사업화 아이디어를 내도록 3개월 동안 기간을 제공했다"라며 "라이프스타일을 혁신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 행사 정례화를 검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 26일에는 용산사옥에서 해커톤 경진대회 시상식도 개최했다. 이날 황현식 LGU+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10명이 참석해 본선에 진출한 5개팀 총 21명의 성과를 평가했다.

본선 진출팀의 아이디어는 예선과 본선 단계에서 외부 전문 벤처캐피탈(VC) 투자업체가 사업성 투자 가치 평가도 거쳤다. 그 결과 LG유플러스의 사업에 도입할 수 있을 만큼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받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