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명품 마케팅에 강화한다. 메종 마르지엘라와 손잡고 다음달 1일부터 한국, 프랑스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한정판을 판매할 예정이다. 메종 마르지엘라는 프랑스 오트쿠튀르 브랜드로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신(新)명품의 대표주자로 꼽힌다. 갤럭시Z플립4의 주 구매층인 20~30대에 특화된 디자인을 내세워 폴더블 스마트폰 판매량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이다. 삼성전자가 9일 갤럭시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한정판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갤럭시 스마트폰의 핵심 가치인 개방성을 토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3분기 시장의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표를 받았다. 삼성전자 측은 “매출로는 역대 3분기 최대”라고 강조했지만 2분기부터 실적이 뒷걸음질쳐 온 만큼 시장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더욱이 회사의 주력부대인 메모리반도체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 데다,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소비와 기업들의 투자도 위축되고 있어 4분기 실적은 더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안정적 경영 기조를 유지하면서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7일 삼성전자는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이 76조원, 영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한국시장을 놓고 삼성전자와 애플이 진검승부를 벌인다. 한국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독보적 위상을 자랑했지만, 최근 애플이 조금씩 입지를 넓히면서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 더욱이 삼성전자와 애플의 타깃층이 2030세대라는 점에서 불안감을 키울 변수들은 반갑지 않다. 가심비를 중시하는 2030 세대는 스마트폰 가격만큼이나 브랜드 신뢰도가 매우 중요하다. 삼성전자는 이미 상반기 게임 최적화 서비스(GOS) 논란으로 이미지 타격을 입었다. 이런 가운데 애플은 국내 공식매장을 늘린 데 이어 ‘차별화’를 원하는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23일 갤럭시Z 시리즈 준지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준지는 트렌치 코트, 드레스 셔츠 등 클래식한 옷을 새롭게 재해석, 패션 디자인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다. 4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Z 시리즈와 갤럭시 워치5 시리즈 3종, 갤럭시 버즈2 프로 등 갤럭시 전 제품군이 6가지 패키지에 준지의 디자인 정체성을 입혔다. Z플립4 에디션은 Z플립4 256GB 그라파이트 컬러와 가죽 케이스, 캔버스 소재를 활용한 멀티백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147만3000원이다. Z폴드4는 블랙 색상의 256GB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5일부터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원 UI 4.1.1과 원 UI 워치4.5 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기존 갤럭시Z시리즈와 갤럭시 워치 사용자도 Z플립4∙폴드4와 워치5의 최신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향상된 사용성과 생산성, 고객 맞춤형 기능 등을 통해 보다 직관적이고 연결된 사용자 경험이 가능하다"면서 "앞으로도 자사 폴더블 스마트폰과 스마트 워치 사용자들이 보다 혁신적인 최신 모바일 경험을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노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의 4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4·플립4가 출격한다. 국내 사전예약 기간 갤럭시노트20은 물론, 전작을 뛰어넘는 성적을 달성한 만큼,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다. 삼성전자는 여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공급물량을 확보해 둔 상황. 노트 시리즈의 공백을 완전히 메우며 하반기 전략(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입지를 굳힐지 관심이 쏠린다. 26일 갤럭시Z폴드4·플립4이 한국을 비롯해 미국·영국·프랑스·독일 등 전 세계 약 40개국에서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신제품의 출시국을 다음달까지 130여개국으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의 4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4·플립4이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역대 폴더블폰 가운데 가장 많은 사전판매량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시리즈를 최소한 노트 수준, 최대 1500만대의 판매고를 올리겠다는 계획을 수립한 만큼, 사전 판매 성적에 한숨 돌리는 분위기다. 2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약 일주일간 하반기 전략(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Z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97만대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똑같이 일주일 간 사전 예약을 받았던 Z폴드3·플립3의
[데일리임팩트 최문정 기자] 삼성전자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4’와 ‘갤럭시Z 플립4’이 사전 판매에 돌입했다. 국내 공식 출시는 오는 26일이다.16일 삼성전자와 이통업계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은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일주일 간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삼성전자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 출시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행사를 기획했다. 사전 예약한 소비자의 단말기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되며, 오는 26일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삼성전자는 전국 디
[데일리임팩트 최문정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개최하고, 4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를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4 형제를 앞세워 본격적인 ‘폴더블 대중화’에 나선다는 구상이다.11일 만나본 갤럭시Z폴드·플립4는 언뜻 보기엔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은 듯 했다. Z폴드4는 책처럼 가로로 길게 접히는 형태였고, Z플립4는 바(bar)형 스마트폰 중간 부분이 세로로 접히는 형태 그대로였다.그러나 직접 사용해본 결과는 달랐다. 특히 갤럭시Z폴드·플립4의 사용자들의 주된 불만 사항이었던
[데일리임팩트 최문정 기자] 삼성전자의 하반기 플래그십 신제품 ‘갤럭시Z폴드·플립4’가 전격 공개됐다. 이동통신3사는 신제품 출시에 맞춰 5세대(5G) 이동통신 이용자 유치전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는 5G 중간요금제 출시가 예고된 만큼, 본격적인 움직임에 나선다는 구상이다.11일 이통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날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개최하고, 4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4와 갤럭시Z플립4 등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아울러, 갤럭시워치5와 갤럭시버즈2프로 등의 웨어러블 기기도 선보였다.갤럭시Z폴드·플립4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이 올해 폴더블 대중화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갤럭시Z폴드4·Z플립4을 1000만대 이상 판매해 이 같은 흐름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폴더블폰 비중을 늘려, 2025년에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타트폰의 50%를 폴더블폰으로 채우겠다는 계획이다. 노 사장은 11일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그는 “판매 목표를 숫자로 말하는 건 굉장히 조심스럽지만, (대중화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천명하는 이유는 반드시 달성하겠다는 의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4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 시리즈로 하반기 스마트폰 대전의 포문을 열었다. 하반기에는 전 세계으로 쇼핑 행사가 몰려 있어,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의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는 시기다. 하반기 강자로 군림하는 애플(9월), 안드로이드 등 소프트웨어 기술이 강점인 구글(10월)이 스마트폰 신제품을 내놓는다. 특히 올해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공격적으로 폴더블폰 출시를 예고한 상태. 중국 레노버의 자회사인 모토로라와 샤오미가 11일 레이저2022, 믹스 폴드2를 내놓고, 오포도 파인드 엔2를 이달 중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하반기 모바일 사업 승부수를 던졌다. 대세화를 넘어 대중화 단계에 접어든 폴더블폰, 갤럭시Z 시리즈를 통해 매출 신장과 수익성 극대화를 노리겠다는 전략이다. 전작에서 단점으로 꼽혔던 화면 주름과 경칩(힌지) 등을 대폭 개선하고 전작과 비슷한 수준으로 가격을 맞췄다. 폴더블 원조로서 중국업체들의 추격을 따돌리고 고성장 중인 폴더블 시장 점유율을 90%대까지 끌어올려 확실한 1인자로 자리잡겠다는 의지가 읽힌다. 삼성전자는 10일 밤(한국 시간) 갤럭시 언팩 2022를 열고 갤럭시Z플립4·갤럭시Z폴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10일 하반기 비기(祕器) 갤럭시Z 시리즈를 공개한다. ‘당신의 세계를 펼쳐라(Unfold your World)’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언팩을 앞두고 삼성전자 안팎에서는 결연한 분위기까지 느껴진다. 2분기 성장세가 꺾이면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강화를 동시에 달성해야 할 상황이지만, 마땅치 않기 때문이다. 미·중 갈등과 같은 지정학적 영향으로 사업 환경이 불투명해진 가운데 금리 인상과 물가 상승, 경기 침체 기조가 지속되면서 IT·가전 수요가 급감하고 있다. 이미 TV·생활가전 마진율은 최저
[데일리임팩트 최문정 기자] 삼성전자가 온라인 가상세계의 대체불가능토큰(NFT)를 오프라인 혜택으로 연결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경험 혁신을 통해 충성이용자를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8일 삼성전자는 삼성디지털프라자, 신라면세점, 이크루즈, 쇼골프, 쎄타랩스 등 NFT 발행 파트너와 울링크 등 인증 솔루션 파트너와 ‘뉴 갤럭시 NFT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 의향서(MOU)’를 체결했다.삼성전자는 지난 2월 블록체인 기업 쎄타랩스와 제휴해 갤럭시S22 시리즈와 갤럭시 탭 S8 시리즈 사전예약자에게 스마트폰과 태블릿 디자인을
[데일리임팩트 최문정 기자] 삼성전자가 다음주 야심작 폴더블폰 글로벌화에 승부수를 던진다.지난 2019년 처음으로 폴더블폰을 시장에 선보인 삼성전자는 오랜 라이벌 애플을 꺾고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구상이다.7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10일(한국시간 기준) 오후 10시 '당신의 세상을 펼쳐라'(Unfold Your World)라는 주제의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한다.삼성전자는 초대장을 통해 "일상을 변화시켜 더 큰 변화를 열어줄 새로운 갤럭시 제품을 공개한다"라고 예고했다.이번 언팩행사에서는 삼성전자의 4세대 폴더블폰 라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지나친 낙관론, 비관론을 갖기 보다는 여러 요소를 다각적으로 점검하면서 유연하게 대응하려고 한다.”삼성전자가 하반기 ‘유연한 대응’을 강조했다. 사업의 방향성은 수익성 제고다. 시장 변동성이 커짐에 따라 경영 여건이 썩 좋지 않지만, 실적 방어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목표다. 필요하다면 단기 투자도 조정한다는 계획이다. 악재 속에 역대급 실적으로 사업 경쟁력이 입증한 삼성전자가 이토록 긴장하는 이유는 경영 여건때문만은 아니라는 분석이다. 이재용이 점찍은 미래사업, 성장 발판 마련28일 삼성전자는 2분기 매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Z 시리즈 출격을 2주 앞두고 갤럭시S22 새 모델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지난 27일 보라색 갤럭시S22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4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4의 메인 색상으로 알려진 보라 퍼플을 갤럭시S22에 적용한다. 공식 출시일은 다음달 10일로 출고가는 기존과 동일한 99만9900원이다.보라 퍼플은 한국어 ‘보라’가 영어의 ‘퍼플’을 의미하는 단어라는 점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삼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선호도가 높은 색상인데다 한류와 K팝을 연상시키는 색상이라는 삼성전자
[데일리임팩트 최문정 기자] 삼성전자의 하반기 모바일 제품 공개 행사인 ‘갤럭시 언팩’이 코앞으로 다가왔다.20일 삼성전자는 오는 8월 10일(국내시간 기준) 오후 10시에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언팩은 '당신의 세상을 펼쳐라'(Unfold Your World)를 주제로 열린다. 삼성전자는 초대장을 통해 "일상을 변화시켜 더 큰 변화를 열어줄 새로운 갤럭시 제품을 공개한다"고 예고했다.이날 공개된 초대장 이미지는 행사 날짜 옆에 보랏빛 갤럭시Z플립4로 추정되는 이미지와 함께 언팩 행사가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이번에도 Z효과가 통할까. 삼수 만에 폴더블 흥행에 성공한 삼성전자가 하반기에도 갤럭시Z 시리즈로 반등을 노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2 시리즈가 초반 흥행하자, 올해 목표 달성을 기대했다. 그러나 전략스마트폰인 갤럭시S22 시리즈가 게임최적화서비스(GOS) 논란으로 브랜드 가치가 흔들린 데다, 해외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갤럭시A 시리즈 판매량이 둔화되면서 빨간불이 켜졌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성적을 수성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우울한 전망이 나온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장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