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ESG경영 선도″

사진=악사손보 제공
사진=악사손보 제공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AXA손해보험(악사손보)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자원 재순환을 위한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환경의 날 기념 기부 캠페인은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해 3년 연속 진행되는 행사로 지속 가능한 자원 재순환 실천을 위해 기획됐다. 악사손보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이 캠페인은 환경 보호 및 나눔에 앞장서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번 굿사이클링 캠페인은 본사 및 전국 40여 센터의 임직원들이 각 가정에서 장기간 착용하지 않은 의류, 생활용품 및 전자기기 등을 굿윌스토어에 자발적으로 기증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5월 15일부터 약 2주간 약 2300점 이상의 물품이 모였으며 수거된 물품은 장애인 근로자들이 재가공해 전국 굿윌스토어 21개 매장에서 판매 예정이다. 이외에도 악사손보는 물품 외 임직원의 택배비 기부금을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 건립을 위한 ‘행복한 출근길’ 모금 캠페인에 후원한다.

실제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내 장애인 근로자는 지난해 280명에서 현재 322명으로 증가했을 정도로 악사손보의 굿사이클링 캠페인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기여해왔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캠페인은 자원 재순환 장려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지원해 환경보호와 사회공헌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모두의 인생파트너로서 지속 가능한 가치 전파를 위한 캠페인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ESG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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