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愛+)주머니’ 제작해 100명에게 전달

사진=악사손보 제공
사진=악사손보 제공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악사손보(AXA손해보험)가 여성 청소년 및 미혼양육모와 같은 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위생용품 키트 지원 사업으로 ‘애플(愛+)주머니’를 제작해 100명에게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악사손보가 꾸준히 진행해 온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올해는 전 세계 AXA그룹의 2023년 사회공헌 주제인 ‘여성’에 초점을 맞춰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과 미혼양육모의 건강하고 위생적인 생활을 위해 진행했다.

여성 위생용품 키트인 ‘애플(愛+)주머니’는 AXA손해보험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키트를 포장했으며 생리대와 함께 보관 파우치, 온팩, 바디미스트, 핸드크림, 화장품 세트 등 7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제작된 키트는 아동 복지 사업 및 미혼양육모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총 100명에게 전달됐다.

여성 위생용품 키트 지원사업은 지난해 세계 여성의 날과 지난 3월 세계 여성의 날에 이어 올해 세 번째 진행하는 여성 지원 프로그램이다. 악사손보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 여성이 경제적 자립 및 위생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악사손보 임직원들의 응원 메시지를 손수 담아 전달한 위생용품 키트가 여성 청소년과 미혼양육모들의 경제적 부담 해소 및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두의 인생파트너라는 기업 비전과 가치를 내세워 취약계층도 함께 하는 포용적인 사회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