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트리플 역세권 입지 수혜 기대

HDC현대산업개발·SK에코플랜트가 서울시 마포구 아현동 일원에 짓는 아파트 단지 ‘마포 더 클래시’ 문주. 사진.HDC현대산업개발·SK에코플랜트

[데일리임팩트 안광석 기자] HDC현대산업개발·SK에코플랜트는 서울시 마포구 아현동 일원에 짓는 아파트 단지 ‘마포 더 클래시’ 견본주택을 9일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마포 더 클래시는 지하 5층에서 지상 12~25층 총 17개 동 141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로는 32·43·54·59·84㎡로 구성된다.

HDC현대산업개발·SK에코플랜트는 일반분양 공급면적 59~84㎡ 총 53가구 중 HDC현대산업개발은 27가구, SK에코플랜트는 26가구를 후분양한다.

마포 더 클래시는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도심 속 주변 환경과의 조화와 단지 내 창의적인 경관 조성을 고려한 입면 특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입주예정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전용면적 위주로 구성됐다.

마포 더 클래시는 2호선 이대역과 아현역, 5호선 애오개역이 반경 500m 거리에 있는 트리플 역세권이다.

마포 더 클래시는 슬리퍼와 같은 편한 복장으로 각종 여가 및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주거 권역인 ‘슬세권’에 위치해 인근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돼 있다.

반경 500m 내에는 아현시장이, 반경 1km 내에는 아현동 주민센터 및 마포경찰서, 서울서부지방법원 등이 있다. 마포아트센터나 CGV 등 문화인프라도 형성돼 있다. 반경 1.5km 내에는 신촌 세브란스 병원이 있다. 쌍룡산 근린공원이 반경 300m 내에 위치해 숲세권 강점도 확보했다.

마포 더 클래시 단지 반경 1km 전후로 아현초·한서초·창천중·아현중·숭문중·숭문고·한성고·환일고·서울여고 등 교육시설들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단지 분양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청약 접수는 19~21일이고 당첨자 발표는 27일, 정당계약은 오는 2023년 1월 9~11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라며 “이번에 공급되는 일반분양 27세대는 계약 이후 중도금 및 잔금 납부 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