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코디니’–로보라이즌 MOU 체결
“코딩과 로봇결합교육 산업 선도할 것”

 이종형 KT 전략∙신사업부문 EduDX서비스사업담당 상무(오른쪽)와 임상빈 로보라이즌 대표(왼쪽)가 MOU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KT
 이종형 KT 전략∙신사업부문 EduDX서비스사업담당 상무(오른쪽)와 임상빈 로보라이즌 대표(왼쪽)가 MOU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KT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KT가 인공지능(AI) 코딩과 로봇을 결합한 미래 융합형 교육사업을 추진한다. 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IT인재 양성에 앞장선다는 목표다.

KT는 자사 코딩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와 로보라이즌의 핑퐁로봇을 활용해 미래교육 사업을 추진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AI∙코딩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 개발·교구제작에 협력하기로 했다.

KT는 AI 코디니와 핑퐁로봇을 초등학교 정보 교과목 실습과정 교구재로 제공한다. 중장기적으로는 대학교, 코딩학원 등 성인 IT 전문 교육기관의 실습 도구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 사는 AI와 코딩을 활용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방침이다.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을 신설하는 한편 KT가 개발한 AI 능력시험인 AICE 를 연계한 교육 전문가 양성과  커리큘럼 개발도 함께 하기로 했다.

KT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협력으로 양 사의 코딩 교육과 로봇 교육이 결합해 미래교육 분야에서 시너지가 예상된다"며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보라이즌은 단일 모듈로 확장 조립할 수 있는 로봇 교구재 핑퐁로봇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로봇교육 전문기업으로 CES 2020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