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KT알파가 FAST 사업 속도를 올린다. KT알파는 국내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 배급사다. KT알파는 21일 삼성 스마트TV의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인 ‘삼성 TV 플러스’에 인기 영화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채널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FAST채널은 광고 기반의 무료 스트리밍 TV서비스다. 별도의 가입과 구독료 없이 실시간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KT알파는 지난 2월 LG전자 스마트TV에 탑재된 LG채널에 인기 중국 드라마를 무료로 볼 수 있는 PLAYY(플레이) 중국드라마를 선보였다. 삼성 TV 플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아쿠아리테일이 베트남 현지에서 모바일 쿠폰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쿠아리테일은 KT그룹의 커머스 기업인 KT알파와 미디어 솔루션 기업 알티미디어가 지난 6월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한 공동합작법인이다. KT그룹사 사이의 첫 해외 합작법인으로 시너지를 통해 베트남 사업을 성공적으로 전개한다는 목표다. 아쿠아리테일은 업계 최초로 범용고유식별(UUID) 기반의 보안 특화 기술을 적용해 안전한 서비스를 통해 베트남 모바일 쿠폰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아쿠아리테일은 모바일 쿠폰 발행과 인증 과정에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KT알파가 미래 성장전략 키워드로 넥스트(N.EX.T)를 발표하고 주요 사업인 커머스·모바일쿠폰· 콘텐츠유통사업을 확장해 나간다. 이를 위해 KT알파는 16일 서울 양천구 목동 KT알파 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사내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이날 발표한 넥스트 전략을 통해 전 임직원에게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아가자고 독려했다.조 대표는 “새로운 도전, 그 다음이 기대되는 넥스트를 임직원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유통이라는 업의 본질을 확실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KT그룹사인 KT알파와 알티미디어가 베트남 모바일 쿠폰 시장에 진출한다. KT알파는 알티미디어와 함께 오는 6월 베트남 현지에 공동합작법인으로 아쿠아 리테일을 설립한다고 11일 밝혔다. 양사의 공동합작법인 초기 자본금은 약 15억원 규모로 출자 비율은 KT알파 70%, 알티미디어 30% 다. 양사는 7월부터 베트남 현지에서 모바일 쿠폰 서비스인 아쿠아 바우처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쿠아의 현지식 발음은 아꾸아(Aquà)로 알파벳 첫 글자 a와 선물을 의미하는 베트남어(quà)의 합성어다. 모바일 쿠폰 기반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KT알파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채널을 선보인다. 1분기 내 해외용 K-콘텐츠를 강화해 전 세계 FAST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7일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배급사인 KT알파는 LG채널에 인기 중국드라마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국내 FAST 채널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LG채널은 LG전자 스마트TV에 탑재된 무료 콘텐츠 서비스로, FAST 플랫폼으로 분류된다. KT알파는 이를 발판으로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FAST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FAST 채널은 광고 기반의 무료 스트리밍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KT알파가 디지털 판권을 보유한 1400편의 국내외 영화를 앞으로 애플TV앱을 통해서도 볼 수 있게 된다.KT알파는 애플TV와의 콘텐츠 공급 계약을 통해 자사가 유통하는 콘텐츠를 애플TV앱을 통해 대여, 구입 할 수 있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KT알파는 영화, 해외시리즈물, 애니메이션 등의 판권을 구입해 유통하는 디지털 배급사다. 현재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등 다양한 OTT 플랫폼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다. 이번 애플TV와의 계약으로 애플TV앱 이용자는 KT알파의 과거 인기작인 너의 결혼식, 괴물,
[데일리임팩트 김성아 기자] 라이브 커머스를 기반으로 하는 국내 최초 ‘온에어 딜리버리’ 사업이 전개된다.KT그룹의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업 KT알파는 지난 8일 이사회를 통해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과 공동합작법인 ‘오아시스알파(가칭)’ 설립을 결의하고 온에어 딜리버리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온에어 딜리버리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중 구매한 상품을 바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온라인 장보기 비중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실시간으로 상품을 확인하고 판매자와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데일리임팩트 김성아 기자] 홈쇼핑 업계에 개명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해 CJ온스타일의 통합 개편에 이어 KT알파의 데이터 쇼핑(T커머스) 업체도 ‘제2의 개국’을 각오로 이름까지 바꾸며 브랜드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T알파가 운영하던 T커머스 채널 K쇼핑은 최근 개국 10주년을 맞아 ‘KT알파 쇼핑’으로 브랜드 명을 변경했다. KT알파 쇼핑은 기존 T커머스는 물론 모바일 플랫폼 환경에 주목해 플랫폼 진입부터 상품 탐색, 주문까지 쉽고 간편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정기호 KT알파
[데일리임팩트 최문정 기자] KT그룹의 디지털 콘텐츠 투자배급사 KT알파(KT alpha)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디즈니+)’와 콘텐츠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KT알파는 이번 제휴를 통해 케이팝 걸그룹 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 기념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를 디즈니플러스에 독점 공급한다. 블랙핑크 더 무비는 블랙핑크의 데뷔 후 5년과 무대를 담은 영화로 지난 8월 4일 전세계 100여개 국가, 3000여개 상영관에서 개봉됐다. 이 영화에는 블랙핑크의 온·오프라인 콘서트 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