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앱 내 서비스 편의성 강화

국내 영화 '미션 파서블'을 비롯해 KT알파가 디지털 판권을 보유한 1400개 국내외 영화를 앞으로 애플TV앱을 통해서도 볼 수 있게 된다. 사진. KT알파.
국내 영화 '미션 파서블'을 비롯해 KT알파가 디지털 판권을 보유한 1400개 국내외 영화를 앞으로 애플TV앱을 통해서도 볼 수 있게 된다. 사진. KT알파.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KT알파가 디지털 판권을 보유한 1400편의 국내외 영화를 앞으로 애플TV앱을 통해서도 볼 수 있게 된다.

KT알파는 애플TV와의 콘텐츠 공급 계약을 통해 자사가 유통하는 콘텐츠를 애플TV앱을 통해 대여, 구입 할 수 있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KT알파는 영화, 해외시리즈물, 애니메이션 등의 판권을 구입해 유통하는 디지털 배급사다. 현재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등 다양한 OTT 플랫폼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다. 

이번 애플TV와의 계약으로 애플TV앱 이용자는 KT알파의 과거 인기작인 너의 결혼식, 괴물, 미션:파서블, 명당, 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 : 모교 등의 영화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또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영화 감상을 할 수 있다. 

애플TV앱 내 서비스 편의성도 강화됐다. 이용자는 지금보기 섹션에 선보이는 재생대기 목록에서 기기 간 동기화를 기반으로 선호하는 프로그램과 영화 및 인기 있는 비디오 앱을 하나의 통합된 시청 목록에서 찾을 수 있다. 또 재생대기 목록에 영화를 직접 추가해 다음에 시청하고 싶은 영화를 별도로 관리할 수 있으며, 시리(Siri)와 유니버설 검색을 활용해 영화를 검색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애플TV앱은 이용자의 선호 콘텐츠나 시청 패턴 등을 파악해 전문적으로 큐레이션된 컬렉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용자는 애플에서 구입한 영화와 관련해 최근 구입 항목, 다운로드, 장르 등 다양한 항목별로 분류된 보관함 탭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애플TV앱은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 아이팟 터치, 맥 외에도 삼성 및 LG 스마트 TV 일부,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플랫폼, 일부 SK 브로드밴드 셋톱박스에 탑재된다. 애플TV앱은 가장 방대한 4K HDR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작품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KT알파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애플TV와의 콘텐츠 공급 계약 등을 통해 제휴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국내 상업영화 외 다양한 콘텐츠 수급과 독점 콘텐츠 공급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