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성과와 중장기 목표 담아...ESG 데이터 플랫폼도 구축

이달 중 스코프3 감축 목표 담은 넷제로 보고서 발간 예정

SK이노베이션 임직원이 ESG 리포트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 SK이노베이션 

[데일리임팩트 박민석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지난해 계열사 ESG 성과와 중장기 계획을 담은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SK이노베이션은 최근 ‘ESG 리포트’를 자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리포트에서는 각 핵심과제별 2025년까지 중장기 목표와 2022년 주요 활동계획, 지난해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특히 'G.R.O.W.T.H’ 전략 기반 성과 공시, 기후변화 대응, 자기 성찰 항목 강화, ESG 데이터 공시 수준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부터 계열 ‘G.R.O.W.T.H’ 전략 16개 핵심과제별 목표 및 달성 계획을 공개하고, 매년 달성 실적을 ESG 리포트에 담기로 했다. 

기후변화 대응 강화를 위해 탄소배출 제로화 계획인 ‘넷 제로 로드맵’도 강화했다. 기존 직·간접 탄소배출량(Scope 1, 2) 감축 로드맵을 보다 정교화하고, 외부배출량(Scope 3)까지 포함한 감축 목표와 이행 계획을 제시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달 중에 강화된 Scope 3 감축 목표와 이행을 노력을 담은 '2022년 Net Zero 특별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은 ESG 데이터 제공을 위해 ‘ESG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주요 E, S, G 분야별 정량 데이터를 그래프로 나타내고 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은 “현재 ESG 성과를 CEO 평가에 반영하고 있으며, 그 결과를 이번 ESG 리포트에 국내 최초로 상세히 공시했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들의 ESG 정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공시 체계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