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자원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쿨쿨옷장’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다음달 21일까지 5주간 실시하는 ‘쿨쿨옷장’은 옷장 속에서 잠자고 있는 의류를 기부하는 행사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해 이번에 8회째 진행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ESG캠페인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쿨쿨옷장’은 을지로, 명동, 청라, 여의도, 강남 사옥 등 하나금융그룹의 모든 사옥에 의류 기부함을 비치함으로써 그룹 내 전 관계사 직원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뿐만 아니라 손님들도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손님들은 ‘하나원큐’ 앱에 로그인 하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물품은 인근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전달하거나,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전국 무료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접수 할 수 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기부 후에는 기부금 영수증 신청을 통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기부 가능한 물품은 의류 및 오염되지 않은 가방과 인형으로, 선별작업을 거쳐 발달 장애인 고용 매장인 ‘숲스토리’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장애인들이 물류창고 작업 및 판매에 직접 참여하고 있어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금융지주 ESG기획팀 관계자는 “자원 선순환 및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뜻 깊은 캠페인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