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편의성 대폭 개선

사진. 롯데카드.
사진. 롯데카드.

[데일리임팩트 최동수 기자] 롯데카드가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인 '데이터스(datus)'에서 롯데카드 데이터를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를 추가하고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고 8일 밝혔다.

롯데카드가 지난해 1월 오픈한 데이터스는 고객이 원하는 데이터를 구매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잠재고객을 찾아 맞춤형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데이터 판매와 분석,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가맹점, 개인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데이터스에 추가된 서비스는 △잠재고객 탐색 △자율분석 △정기보고서 △오픈 BI 서비스다. 잠재고객 탐색, 자율분석 등 플랫폼 상에서 롯데카드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공개 서비스가 확대됐고 맞춤 보고서 서비스를 포함한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이 대폭 개선돼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졌다.

'잠재고객 탐색'은 고객의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을 만한 예상 고객의 규모와 광고에 대한 반응률을 예측해주는 서비스이며 '자율분석'은 롯데카드 보유 데이터를 자유롭게 분석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또 '정기보고서'는 맞춤 분석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이며 '오픈 BI(Business Intelligence)'는 데이터스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기업 회원의 자체 플랫폼에서 데이터 분석을 위한 시각화 대시보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맞춤분석 신청 후 상담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고도화로 누구나 편리하게 롯데카드 데이터를 활용하고 분석 결과를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도록 텍스트 하나까지 고객 중심으로 개선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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