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농협은행.
사진. 농협은행.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NH농협은행은 범농협 통합인증플랫폼인 ‘NHOnePASS’를 활용한 앱 자동로그인 시스템(이하 ‘NHOnePASS 자동로그인 시스템’)에 대해 BM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NHOnePASS’는 NH스마트뱅킹 인증수단을 사용해 생명, 손해, 농협몰 등 범농협 계열사의 비대면 채널과 공항공사 등 외부기관 채널의 가입·로그인 시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인증하는 서비스다.

특히, ‘NHOnePASS 자동로그인 시스템’은 NHOnePASS를 통해 제휴사 앱의 자동로그인이 가능하다. 이는 사전에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거나 특정 인증서로만 가능했던 기존의 자동로그인 서비스보다 한 단계 진화한 서비스라는 것이 농협측의 설명이다.

또 NH스마트뱅킹 로그인이 없이도 NHOnePASS 제휴사 간에는 자동로그인도 지원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NHOnePASS를 통해 범농협 계열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무채널에 확대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에 획득한 BM특허는 컴퓨터,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해 구현한 새로운 비즈니스 시스템 또는 방법에 대한 특허를 의미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