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클래식 분야에서 혁신 행보 통해 도전 메시지 전달

포니정재단은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 있는 포니정홀에서 제3회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로 김혜연 엔씽(N.THING) 대표와 손열음 피아니스트를 선정하고 수상자들에게 각각 상패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정몽규 HDC그룹 회장, 손열음 피아니스트, 김혜연 엔씽(N.THING) 대표, 고(故) 정세영 HDC그룹(前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부인 박영자 여사.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포니정재단은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 있는 포니정홀에서 제3회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로 김혜연 엔씽(N.THING) 대표와 손열음 피아니스트를 선정하고 수상자들에게 각각 상패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정몽규 HDC그룹 회장, 손열음 피아니스트, 김혜연 엔씽(N.THING) 대표, 고(故) 정세영 HDC그룹(前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부인 박영자 여사. 사진.HDC현대산업개발

[데일리임팩트 신미정 기자] 포니정재단은 제3회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로 김혜연 엔씽(N.THING) 대표와 손열음 피아니스트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상식은 수상자인 김혜연 대표와 손열음 피아니스트,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을 포함한 재단 이사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 있는 포니정홀에서 열렸다. 

이날 정몽규 이사장은 “올해로 제 3회를 맞아 농업 밸류체인 혁신을 이끄는 스타트업 엔씽의 김혜연 대표와 클래식 음악계에서 다양한 도전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손열음 피아니스트를 수상자로 선정해 의미가 크다”라며 선정 이유와 축하 인사를 전했다. 

김혜연 대표는 애그리-푸드 테크 스타트업인 엔씽을 설립하고 IoT 기술을 접목한 모듈형 컨테이너 수직 농장과 농장을 운영하는 소프트웨어 농장 솔루션을 개발하며 환경제어형 농업 기술과 생산에 혁신을 가져왔다.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 최대의 IT, 가전 전시회인 CES에서 2020년 스마트시티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올해엔 ‘지속가능성, 에코 디자인 및 스마트 에너지 부문’으로 혁신상을 받았으며 중동의 아부다비를 비롯한 수출에도 성공하며 농업 밸류체인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손열음 피아니스트는 지난 2011년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준우승을 거두고 2015년 동아일보 ‘한국을 빛낼 100인’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피아니스트 중 하나다. 2018년엔 국내 최대의 클래식 음악 축제인 평창 대관령 음악제의 제3대 예술감독으로 부임해 해외 오케스트라에 재직 중인 한국 출신 음악인들로 구성된 평창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를 창설한 바 있다. 

포니정 영리더상은 젊은 혁신가를 응원하기 위해 2020년 신설된 ‘제2의 포니정 혁신상’이다. 현대자동차 설립자인 ‘PONY 鄭(포니정)’ 故 정세영 HDC그룹 명예회장의 혁신과 도전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킨 만 40세 이하의 혁신가 2인을 선정해 상금 5000만원과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