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콘텐츠 활용한 유튜브, 틱톡 채널 등 호평

넷마블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사진=넷마블.

[데일리임팩트 이승석 기자] 넷마블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 올해는 75개 산업군, 249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이중 넷마블은 전체 점수 878점을 받아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비롯해 넷마블의 기대작들을 오리지널 영상, 숏폼 등의 콘텐츠로 소개한 점을 인정받아 970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공식 틱톡 채널이 팔로워 110만명을 돌파하는 등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용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펼친 점이 호평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2월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도 진출하는 등 지속적으로 뉴미디어 채널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데일리임팩트에 “이용자들이 넷마블과 넷마블 게임에 대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며 “올해는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등 기대작들에 대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게임 별 소통 방송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