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4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넷마블 사옥서 진행 예정
20인 이상 단체 대상으로 게임직군 체험 및 정보 전달

넷마블문화재단 CI. /사진=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CI. /사진=넷마블

[데일리임팩트 이승석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 산업에 관심있는 청소년과 청년층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게임 진로에 관심 있는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 체험 및 정보 제공 프로그램이다. 게임 산업 현장 방문을 통해 게임직군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견학프로그램은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월 1회 서울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20인 이상 단체부터 가능하다.

넷마블은 사내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게임업계 및 실무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보드게임 등으로 간접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20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연간 신청이 이틀 만에 마감되는 등 게임 산업과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는 자체 개발한 경영 게임을 통해 게임산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보다 높일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