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애드트윈, 빅데이터로 타깃층 추출
맞춤형 광고로 마케팅 효과 극대화

모델이 'KT 애드트윈(AD-Twin)' 출시를 알리고 있는 모습. / 사진=KT
모델이 'KT 애드트윈(AD-Twin)' 출시를 알리고 있는 모습. / 사진=KT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KT가 기업 대상 마케팅·광고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문자와 디지털 광고를 통합한 ‘KT 애드트윈' 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KT 애드트윈은 기업고객의 관심사에 맞춰 개인별 맞춤 문자와 디지털 광고를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마케팅 플랫폼이다. 기업이 원하는 마케팅 목표 고객층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정교하게 추출한 후 실행해 마케팅 효과를 최적화하는데 주력했다.

이번 통합 플랫폼 출시는 지난해 KT가 디지털 매체 보유사인 와이더플래닛과 제휴를 맺은 결과다. 이를 통해 지난 2022년 출시한 기존 1세대 버전인 ‘케이-애드’에서 보다 진화해 문자부터 디지털 매체까지 범위를 확장한 플랫폼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KT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기업들이 저비용으로 마케팅사업을 진행하되 효과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타깃을 추출하는 것부터 운영, 성과 분석까지 한번에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현재 KT 애드트윈은 주요 포털과 언론사 등을 포함해 약 120만개 디지털 지면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 월 3600억 뷰에 달하는 매체 커버리지와 함께 매체 비딩 시스템, 잠재 소비자 중 가장 적합한 소비자를 찾는 초정밀·초개인화 타깃 기능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