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치킨 2마리 9900원... 매일 1000개 한정 판매

업계 "홈플러스 등 마트 가성비 치킨 따라했나"

마켓컬리가 고물가에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가성비 치킨 시장에 뛰어들었다. 두마리 99치킨. 사진. 컬리
마켓컬리가 고물가에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가성비 치킨 시장에 뛰어들었다. 두마리 99치킨. 사진. 컬리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컬리가 대표 외식 메뉴인 치킨을 집에서 가성비있게 즐길 수 있도록 ‘두 마리 99치킨’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두 마리 99치킨은 55호 닭 두 마리를 튀겨 9900원에 내놓은 컬리의 자체 브랜드다. 가격 뿐 아니라 치킨 품질에도 신경썼다. 오븐에 구운 다음 전용유에 다시 튀기는 조리법을 통해, 기름기 겉돌지 않는 담백한 맛을 구현했다. 컬리는 닭의 염지부터 숙성, 조리, 포장, 물류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며 제품 론칭에 공을 들였다는 설명이다.

서귀생 컬리 커머스 본부장은 “지정된 시간에 매장을 찾아 줄을 서야 비로소 살 수 있는 기존 가성비 치킨들과 달리 '두 마리 99치킨'은 집에서 주문해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조리하면 갓 구운 치킨의 따끈하고 육즙 가득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컬리가 대형마트를 찾아 줄 설 필요없이, 주문하면 다음 날 치킨을 받아볼 수 있다고 밝힌 것과 관련, 업계에서는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파는 가성비 치킨의 판매율이 좋으니 따라한 것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지난 6월 30일 출시된 홈플러스의 ‘당당치킨’은 후라이드 기준 1마리에 6,990원으로 업계에 따르면 이미 한달 전 100만 마리 판매를 돌파했다. 가성비 치킨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좋자 롯데마트와 이마트도 각각 ‘한 통 가득 치킨’ , ‘5분 치킨’ 을 출시하며 마트에서 판매중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기존 배달 치킨 프랜차이즈의 경우 염지를 많이 해서 퍽퍽한 게 단점으로 당당치킨은 염지를 적게 하고 식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제조법을 공들여 개발한 것"이라며 "홈플러스도 기존에 두 마리에 9900원 치킨을 판매했었으나, 1~2인 가구가 많아 두 마리보다는 한 마리를 품질 좋고 가성비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쪽으로 전략을 바꾼 것"이라고 밝혔다.

컬리가 이번에 출시한 ‘두 마리 99치킨’ 은 마켓컬리에서 매일 오후 6시부터 하루 1천 개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치킨을 따뜻하게 바로 먹고 싶은 고객은 배달해서 시키고 가성비를 따지는 고객은 마트를 찾는다"라며 "컬리와는 고객층이 다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는 않는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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