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컬리가 CU 앱 '포켓CU'에서 운영해온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 'CU 바'를 도입한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편의점 CU와 주류 셀프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컬리서 주문한 주류를 전국 1만7000여개 CU 매장에서 가져갈 수 있게 됐다.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과 컬리는 지난해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후 두 기업 간 채널을 연계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날로 치솟는 농산물 물가에 민관이 힘을 합치고 온오프 유통기업들이 경쟁적으로 장바구니 부담 덜기에 나선 모습이다. 장바구니 물가와 직결되는 대형마트업계를 비롯해 신선 식품을 취급하는 이커머스업계도 최근 들어 물가 상승폭이 높은 사과 등 과일과 채소 위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열고 있다. 21일 정부와 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가격이 급등한 대표적인 과일은 사과다. 사과는 지난해(2023년) 생육기 냉해와 우박 등 피해로 전년(2022년)에 비해 생산량이 30% 줄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3월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컬리가 기술을 동력삼아 또 한번 도약을 준비한다. 리테일 테크기업 컬리는 테크 분야 전 직군 경력직을 대규모 채용한다고 밝혔다. 컬리의 테크직군 대규모 채용은 지난 2022년 봄 3자리 수 채용 이후 2년 만이다.모집 분야는 인공지능(AI)·데이터·개발·기획·디자인 등 모두 6개 분야다. 예상 채용 인력 규모는 두 자리 수다. 특히 이번엔 초개인화와 자동화를 위한 AI 관련 모집이 새롭게 추가됐다. 모든 직군은 유관 경력 5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이달 19일까지다. 컬리는 "컬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영남권 샛별배송 권역을 경주시와 포항시까지 확장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이커머스 업체 중 경주와 포항 지역의 새벽배송 서비스는 컬리가 국내 처음이다. 그동안 경주와 포항 지역 고객들은 익일 배송되는 하루 배송 서비스만을 이용할 수 있었다. 앞으로는 샛별배송 권역 확대로 밤 11시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8시 전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컬리의 강점인 '풀 콜드 체인'으로 배송되는 극신석식품 등을 빠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샛별배송 서비스 개시일은 29일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화장품 새벽 배송'이라는 또 다른 화장품 배송 영역을 개척하며 재작년(2022년) 11월 출범한 컬리의 화장품 전문(뷰티 버티컬) 플랫폼 '뷰티컬리'가 지난해 말 기준 거래액 3000억원을 넘어섰다. 마켓컬리만큼이나 뷰티컬리도 빠르게 '팬덤'을 형성해가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인기 요인은 뭘까.7일 뷰티컬리 사용자 등에 따르면 시슬리·랑콤·에스티 로더·맥, 설화수·더후 등 국내외 백화점·면세점급 럭셔리 뷰티 라인업의 상품력과 이커머스 강점인 할인율 혜택을 겸비한 플랫폼 등이 뷰티컬리 강점으로 꼽힌다.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2024년 첫 뷰티 빅세일 '뷰티컬리 페스타'를 연다고 18일 밝혔다.이달(1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페스타에서는 3000여개 뷰티 제품을 최대 82%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새해를 맞아 안티에이징과 고보습 제품에 힘을 실었다. 컬리는 "'대란템'으로 화제를 모은 'VT 리들샷' 에센스와 구하기 어려웠던 1000샷도 기다리지 않고 샛별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뷰티컬리 화제템 '프란츠 줄기세포배양액 오일 미스트'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뷰티컬리 페스타
[데일리임팩트 한나연 기자] CJ제일제당이 컬리와 함께 기획한 냉동 밀키트 신제품 ‘쿡킷X비비고 왕교자 사골 떡만두국’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7월 컬리온리(Kurly Only)로 선보인 ‘햇반 골든퀸쌀밥’에 이은 두 번째 공동기획 상품이다. 이번에 선보인 떡만두국은 CJ제일제당 제품을 활용해 개발한 밀키트로 비비고 사골곰탕 육수에 비비고 왕교자와 떡국떡으로 구성됐다. 사골 육수에 대파와 다진 마늘 등이 첨가됐다.심선희 CJ제일제당 밀키트 팀장은 데일리임팩트에 “떡만두국을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한 상품”이라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한우 데이'를 맞아 컬리도 '반값 한우'를 선보인다. 기획전을 열고 최대 50% 할인하는 것이다. 마켓컬리 등을 운영하는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11월1일 '한우 데이'를 맞아 내달(11월) 5일까지 한우를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특가로 즐기는 한우'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컬리는 이번 행사를 위해 100여개의 프리미엄 한우 제품을 포함해 모두 130여개의 한우 관련 상품을 준비했다. 남도우애 1++ 등심, 녹색한우 1+ 양지, 경주천년한우 1++ 차돌박이 등은 기존 가격에 비해 50% 저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11월은 이커머스의 달일 정도로 대목인데, 그 첫날인 11월1일엔 한우먹는 날 '한우 데이'가 맞물리며 오프라인 신선 강자 마트들이 반값 한우 행사를 앞다퉈 펼치고 있다.이커머스들은 11월을 앞두고 자체 쇼핑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커머스 신선 플랫폼 경우엔 한우먹는 날을 앞두고 10월부터 반값 한우 행사도 한창이다. 통상 11월엔 블프·광군제 등 글로벌 할인 행사가 있어 국내도 플랫폼별 직구 및 자체 할인 행사가 연중 최대 규모로 지속되며 이커머스 대목을 이룬다. 27일 정부와 업계 등에 따르면 올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이커머스 업계 내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며 멤버십 서비스 개편도 가속화되고 있다.이커머스 2강인 쿠팡과 네이버가 각각 와우 멤버십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운영중인 가운데 G마켓과 SSG닷컴을 포함한 신세계그룹 6개 계열사들은 유니버스클럽으로 뭉치며 차별화를 선언했다. 최근 11번가가 프리미엄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 우주패스를 내놓은 데 이어 지난 1일 컬리도 기존 멤버십인 컬리패스를 대체할 신규 유료 멤버십 서비스를 공개했다.로켓배송으로 대표되는 빠른 배송 서비스가 이커머스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으며 차별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컬리와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 상품 개발과 함께 CU 매장을 활용한 컬리 제품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이외에도 양사가 함께 참여하는 혁신 매장을 기획하는 한편 각각의 충성 고객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는 공동 마케팅도 추진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픽업 서비스의 경우 컬리에서 주류 주문 후 CU에서 픽업해가는 방식을 내놓을 계획이다. 온라인을 통한 식품과 뷰티에 특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이커머스 업계가 럭셔리 뷰티제품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그간 뷰티 카테고리를 통해 화장품이나 미용 소품을 판매했왔지만, 주력은 아니었다.최근 백화점에서 볼 법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들을 대거 유치하고 전문관을 선보이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엔데믹 후에도 오프라인 매장 대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화장품을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고급 뷰티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자, 이커머스 업계가 집중 공략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이달 초부터 다양한 전문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오픈 첫날인데 2시간 만에 2000명이 몰렸네요"신선식품 새벽배송으로 성장해온 컬리가 마련한 대규모 오프라인 전시회에 이른 아침부터 인파가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6일 오전, 2023 컬리 푸드페스타가 열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2관 앞은 20대부터 60대까지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객들이 입장이 시작되기만을 기다렸다. 그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식품을 주문하고 배송받는 체험에 익숙했던 소비자들은 컬리가 마련한 첫 오프라인 축제에 기대감에 들뜬 모습이었다. 이번 컬리 푸드페스타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컬리가 자체 물류센터 중 최대 규모로 평택시에 신규 물류센터를 오픈했다. 최첨단 자동화설비로 하루 약 22만 박스의 주문 처리가 가능한 규모다. 컬리가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고렴일반산업단지에 평택물류센터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축구장 28개 크기의 규모로 총 8개층에 19만9762㎡ 면적을 자랑한다. 지난 2021년 3월 국내 최대 규모의 신선 물류 기지로 선보인 김포물류센터 보다 2배 가량 큰 면적이다. 기존 컬리 물류센터들과 마찬가지로 냉장·냉동·상온 등 상품별로 각기 다른 온도대의 물류 처리 공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온라인 식품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쇼핑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데다 빠른 배송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비대면 서비스의 편리함에 익숙해진 소비자들 더 자주, 더 많은 양의 식품을 구입하고 있다.다만 온라인 식품 시장이 성장할수록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식품 포장과 배송을 위해 각종 폐기물이 증가하고 있어서다. '많이 살수록 가격이 내려가는' 구조 때문에 다량의 구매를 유도, 음식물 쓰레기 또한 늘어나는 점도 문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올 1분기 신선식품을 제외한 쿠팡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식품유통업계가 임영웅, 방탄소년단(BTS) 등 폭넓은 팬층을 보유한 대형스타를 앞세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인기 연예인을 내세워 브랜드 호감도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다.13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이 전개하는 청정원은 가수 임영웅을 간장 전문 브랜드 모델로 선보이며 다양한 영상 광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유튜브에 최근 공개된 새 영상은 임영웅이 청정원의 브랜드 햇살담은 간장을 통해 갈비찜부터 잡채, 미역국 등 다양한 한식 요리를 하는 장면들이 담겼다. 인기 가수의 일상적인 모습을 통해 친밀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이커머스 업체들이 오프라인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온라인을 기반으로 이용자층을 늘리며 덩치를 키워온 쿠팡과 컬리는 각각 팝업 스토어 오픈, 세일 전단지 배포 등 오프라인 마케팅 방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이들 기업의 외도에서 온라인 플랫폼이 지닌 한계 때문이라는 지적이다. 대형 물류센터 등 인프라 투자와 빠른 배송을 내세워 이용층을 늘려왔지만,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는 제약이 있었다는 것이다. 이에 이들 기업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이용층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신선식품 배송을 주력으로 하는 컬리와 오아시스의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두 회사는 자체 기획상품(PB) 비중을 늘리더니, 최근에는 자체 페이와 카드 서비스를 내놓은 상황. 컬리와 오아시스의 온라인 신선식품 장보기 매출 80%는 충성 고객에서 나오는데 최근 경쟁 이커머스 업체들이 먹거리를 강화하자, 두 업체가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결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컬리가 간편결제 서비스인 컬리페이를 선보였다. 이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은행계좌 등을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컬리가 글로벌 뷰티 기업 로레알코리아와 손잡고 제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뷰티컬리에서 판매할 단독 상품 기획부터 공동 마케팅까지 협업 범위도 확대해갈 예정이다.이를 위해 컬리는 11일 서울 강남구 컬리 사옥에서 로레알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김슬아 컬리 대표와 최재훈 최고커머스책임자와 함께 사무엘 뒤 로레알코리아 리테일 대표와 이선영 최고디지털책임자 등이 협약식에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으로 뷰티컬리 단독 구성 상품을 기획해 선보인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BC카드가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에 특화된 전용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인 ‘컬리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컬리는 지난 2015년 국내 최초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다양한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통해 최근 1000만 회원을 돌파하는 등 국내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컬리카드’는 컬리에서 운영 중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기본 혜택(5%)과 멤버십 추가 혜택(최대 7%)을 더해 최대 12%까지 적립금을 쌓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기본 혜택은 전월 실적에 따라△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