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 보훈의 달 맞아 참전 가족 감사행사

[데일리임팩트 권해솜 기자]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6.25 참전 유공자와 그 가족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 행사를 개최했다.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사장이 6.25 참전 어른신에게 꽃을 달아 드리고 있다. /사진 = 포스코이앤씨.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사장이 6.25 참전 어른신에게 꽃을 달아 드리고 있다. /사진 = 포스코이앤씨.

인천보훈지청과 함께 22일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인천 연수구에 거주하는 참전 유공자와 유가족들을 포스코이앤씨 송도사옥으로 초청했다. 포스코이앤씨 한성희 사장과 임직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했으며, 직원 밴드봉사단이 공연을 펼쳤다. 이외에도 감사편지 낭독과 가슴에 꽃을 달아드리는 등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어르신들의 취미 활동인 도자기 만들기를 돕기 위해 임직원들과 어르신들이 한 조를 이루어 도자기 접시를 함께 만들면서 따뜻한 소통의 시간도 나눴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0년부터 매년 6.25 참전 유공자와 유가족을 위해 장수사진 촬영, 폭염예방키트 전달, 공원나들이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해안 도서 작전에 참전했던 백승철 어르신(94세)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를 잊지 않고 초청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줘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포스코이앤씨 한성희 사장은 데일리임팩트에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6.25 참전 유공자와 가족분들께 우리 임직원들의 감사하는 마음이 잘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분들을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고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