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왼쪽)가 조재현 해피피플 이사에게 후원금을 전달 하고 있다 / 사진=KB캐피탈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왼쪽)가 조재현 해피피플 이사에게 후원금을 전달 하고 있다 / 사진=KB캐피탈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KB캐피탈은 사단법인 해피피플에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친환경 위생용품 지원을 위한 후원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부를 통해 KB캐피탈은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여성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450명의 여성 청소년들에게 위생용품 세트를 전달한다. 위생용품 세트에는 친환경 여성 위생용품, 여성 청결제, 찜질팩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아동센터 3곳을 선정해 KB금융공익재단과 연계한 KB스타경제교실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KB캐피탈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를 위해 저소득 여성 청소년들의 금융 이해력 편차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KB스타경제교실 프로그램은 경제교육이 필요한 학교 및 단체 등의 교육현장에 KB금융공익재단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교재 및 게임용 활동 교구를 통해 놀이 중심의 경제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올해로 3년째 후원중인 위생용품 기부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의 발달권을 보장하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