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사업과 SK플래닛 OK캐쉬백 사업 파트너십 강화
양사 강점 활용해 시너지 창출…긴밀한 협업관계 구축 차 전략 투자
박관호 의장, 주식 매각 대금으로 위믹스 매입…생태계 발전에 기여

SK플래닉(위)과 위메이드 CI. /사진=각 사.
SK플래닉(위)과 위메이드 CI. /사진=각 사.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위메이드와 SK플래닛이 상호 지분투자를 단행한다.

19일 양사에 따르면 블록체인과 플랫폼 시장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 같은 제휴를 보다 긴밀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상대회사에 대해 같은 금액의 지분투자도 실시하기로 했다. 

위메이드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SK플래닛 지분을 각각 7.08%, 5.31%씩 모회사 SK스퀘어로부터 인수한다. 인수금액은 위메이드 200억원, 전기아이피 150억원으로, 총 350억원이다.

SK플래닛은 위메이드가 발행한 전환사채(CB) 200억원을 취득하고 약 150억원 규모의 박관호 의장 보유 주식을 인수해 위메이드 지분 약 1.27 %를 확보할 방침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박관호 희장은 주식 매각 대금으로 위믹스를 매입할 예정"이라며 "위믹스 생태계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 SK플래닛은 양사의 기술력, 서비스 강점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또한, OK캐쉬백 NFT 멤버십 등 블록체인 분야로도 협력을 확대한다.

이한상 SK플래닛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생태계 혁신을 가져오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위메이드와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SK플래닛은 OK캐쉬백과 같은 오래 지속된 마케팅 플랫폼을 보유한 회사로, 위믹스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서 양사가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 연결 등을 통해서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SK플래닛과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다른 국내외 주요 기업들과 폭넓은 파트너십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