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 BHC > 교촌치킨
[데일리임팩트 이승균 기자] BBQ치킨이 지난 2분기 국내 주요 치킨 14개 브랜드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임의 선정한 14개 치킨 브랜드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은 결과가 도출됐다고 20일 밝혔다.
12개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이다.
조사방식은 '치킨 브랜드'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기탁' 등의 키워드를 함께 검색하면서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했다.
분석 결과 BBQ치킨의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사회공헌 관련 키워드 포스팅 수 1290건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BHC치킨은 781건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로 2위를 기록했다. 교촌치킨은 403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이어 처갓집양념치킨은 211건으로 4위를 차지했으며 자담치킨은 121건으로 뒤를 이었다.
굽네치킨과 네네치킨은 같은 93건으로 공동 6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전통있는 업체들, 특히 BBQ, BHC, 교촌 등 전통 빅3의 마인드가 최근 성장하고 있는 업체들 보다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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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균 기자
csr@dailyimpac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