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정책 지원금‘ 서비스 시작

카카오페이가 '돈 되는 정책지원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돈 되는 정책지원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 카카오페이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카카오페이가 ‘돈 되는 정책지원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의 돈 되는 정책지원금 서비스를 통해 정부의 정책지원금 정보를 바탕으로 대출 금리 우대, 청년 근로 장려금, 국가 지원 청약 등 금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내게 맞는 지원금‘의 △사업자 △청년 △일반 항목에서 필요한 지원금 공고를 간편하게 탐색할 수 있다. ‘더보기’ 탭을 통해 △현금지원 △대출지원 △보험지원 △바우처 등의 지원금 리스트도 조회할 수 있다. 

원하는 지원금 공고를 선택하면 지원대상 및 내용 등 세부사항을 확인하고 공식 사이트까지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마음에 드는 공고가 있는 사용자는 지원금 공고를 즐겨찾기해 ‘내 관심‘ 탭에서 모아볼 수 있다. 지원금에 따라 한도가 존재하거나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안내가 표시된다. 

또 메인 페이지의 ‘이 주의 발견‘ 공고와 ‘인기 지원금‘을 통해서는 매주 카카오페이가 선별한 지원금 공고와 동일 연령대가 관심을 가지는 지원금 Top 3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홈 또는 카카오페이앱의 자산관리 항목에서 돈 되는 정책지원금을 선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사용자가 받을 수 있는 정책지원금을 놓치지 않고 공고를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개인사업자와 청년 등 다양한 사용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탐색하고 알찬 혜택을 받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