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메리츠화재.
사진. 메리츠화재.

[데일리임팩트 최동수 기자] 메리츠화재가 13일 텔레마케팅(TM)사업부문 산하 전체 영업조직을 대상으로 '보이는 TM 보험 가입 서비스'(이하 보이는TM)를 개시했다.

보이는TM이란 모집인이 음성통화로 표준상품설명대본을 낭독하고 전 과정을 음성 녹음하는 기존의 절차 없이 단순 상품안내를 제외한 중요사항 설명과 청약절차를 모바일 웹(Web)을 통해 진행하는 서비스다.

메리츠화재는 지난해 12월 보이는TM과 관련해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신규 지정돼 서비스를 가장 먼저 개시했다.

해당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자체 개발한 모바일 화면공유(미러링)기술을 적용해 표와 이미지를 활용한 고객 화면을 모집인이 형광펜으로 짚어주면서 꼼꼼하게 보험 설명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존 음성 스크립트 대비 고객과 모집인의 편의성과 더불어 완전판매율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부가서비스도 탑재했다. 고객에게 생소하고 어려운 보험용어에 대해 풀어 쓴 설명을 제공하는 '보험용어사전'과 '원하는 시간대 상담예약' 기능을 적용했다.

아울러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서 읽어주는 기술인TTS(Text to speech)를 조만간 적용해 고객이 기존 스크립트 내용을 원하는 속도(0.5배속~2배속)로 청취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고객이 허용한 웹페이지만 모집인이 함께 볼 수 있도록 보안돼 있어 비대면 환경에서 고객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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