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현대카드.
사진. 현대카드.

[데일리임팩트 최동수 기자] 현대카드가 데이터 기반 맞춤형 소비 컨설팅 서비스 '현대카드 소비케어'의 올해 이용자가 35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소비케어는 지난 2020년 현대카드가 이스라엘의 인공지능 기반 분석 엔진 업체인 '퍼스네틱스(Personetics)'와의 협업을 통해 만든 서비스로 결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소비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케어는 특정 분야에서의 다양한 소비 분석 콘텐츠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카드는 런칭 당시 80종이었던 소비 분석 콘텐츠 종류를 최근 100여종까지 확대했으며 고객의 소비패턴 변화를 반영해 계속 확대하고 있다.

소비케어가 고객 개개인에 맞춤화 해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소비를 도와준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이를 사용해본 상당수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케어의 소비 분석 콘텐츠에 대해 고객이 남긴 평점은 5점 만점에 평균 4.8점에 달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콘텐츠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은행 거래 데이터 등 다른 금융 데이터를 결합해 고도화된 금융 인사이트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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