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매출 1조9106억원…전년 대비 3.1% 증가
인도시장 공략·게임 개발에 AI 적용 등 투자 확대

크래프톤 CI.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CI. /사진=크래프톤.

[데일리임팩트 이승석 기자] 크래프톤의 지난해 매출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성과에 힘입어 크래프톤은 신작 개발, 인도 시장 공략, 딥러닝 분야 연구개발(R&D) 확대 등 적극적으로 투자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1% 증가한 1조910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2.2% 증가한 7680억원, 당기순이익은 18.8% 증가한 5941억원이다.

분기별로 보면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2.8% 증가한 5346억원, 영업이익은 30.3% 증가한 164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부문은 매출이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지난해 서비스를 재개한 이후 트래픽과 매출 모두 빠르게 회복하면서 12월에는 역대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이날 컨퍼런스콜을 통해 주요 신작과 중장기 방향성을 공개했다. 우선 올해부터 매년 신작을 출시할 방침이다. 주요 라인업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딩컴 모바일 △프로젝트 블랙버짓 △서브노티카 2 등이 소개됐다.

김창한 대표는 “앞으로 신작 한두 개에 의지한다거나 펍지(배틀그라운드) 중심으로만 이야기하는 회사가 아니다”라며 “지속적으로 매력적인 신작을 낼 수 있는 체계를 갖췄고, 그런 시도를 한다는 점을 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외에도 소수 지분 투자와 퍼블리싱을 결합한 세컨드파티 퍼블리싱을 통해 10여개 이상의 투자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배틀그라운드 IP의 프랜차이즈화 △인도 시장에서의 성장 및 독립적인 퍼블리싱 확대 △AI(딥러닝) 분야의 R&D 투자 증대 등 중장기 방향성을 밝혔다.

특히 AI 분야 연구개발을 확대한다는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생성형 AI를 제작 전반에 도입하고 있으며, 실제 게임 서비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AI와, 궁극적으로 버추얼 게임 브랜드 개발을 진행 중”이라면서 “연구개발 역량을 올해에는 더욱 확대하고 기술의 도입 수준 또한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수준으로 빠르게 적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