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B 안정적’에서 ‘BBB 긍정적’으로 상향

사진=현대카드 제공
사진=현대카드 제공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Standard and Poors)가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전망을 BBB Stable(안정적)에서 BBB Positive(긍정적)로 상향했다.

25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S&P는 보고서를 통해 “현대카드가 현대자동차그룹의 전략적으로 중요한 자회사라는 점을 반영해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전망을 상향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현대차·기아의 신용등급 전망 역시 BBB+ Stable(안정적)에서 BBB+ Positive(긍정적)로 상향됐다.

S&P는 현대카드가 장기적인 관점에서 현대자동차그룹과 밀접한 협력 관계를 지속해 나갈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현대카드의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전용 신용카드)가 현대차·기아의 신차 판매를 촉진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신용카드를 활용한 ICP(In Car Payment·차량 내 결제)를 발전시켜 나가는 등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 전략과도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분석했다.

S&P는 현대카드의 30일 이상 연체율이 업계에서 유일하게 0%대인 것을 주목하며 업황의 악화 속에서도 꾸준히 건전성 지표를 개선하고 있는 점도 높이 평가했다.

S&P는 “현대카드는 이와 같은 현대자동차그룹과의 공고한 비즈니스 협력관계와 강력한 자산건전성을 기반으로 경쟁이 치열한 한국 신용카드 시장에서 지위를 더욱 공고화 해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 확실시 된다”고 전망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최근 현대카드는 신용 판매와 금융 서비스 전반에 걸쳐 우량 고객 비중이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 S&P 신용등급 전망 상향을 계기로 보다 강력한 재무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만큼 향후에도 건전성 중심의 건강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