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개개인의 취향 존중 받는 차별화된 혜택 제공

사진=롯데카드 제공
사진=롯데카드 제공

[데일리임팩트 심민현 기자] 롯데카드가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City Edition)’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의 ‘City(시티)’는 ‘도시(都市)’의 영문표기이자 ‘Card Inspired by Taste of Yours(카드 인스파이어드 바이 테이스트 오브 유어스)’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들었다.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영감 받아 탄생한 카드’라는 뜻으로 ‘서로 다른 스타일이 공존하며 어우러지는 도시처럼 고객 한 명 한 명이 존중 받는 새로운 카드 라이프를 제안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은 ‘디지로카 Paris(파리)’, ‘디지로카 London(런던)’, ‘디지로카 Monaco(모나코)’ 3종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디지로카 파리’는 국내 모든 가맹점 및 해외 모든 이용금액 0.7%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쿠팡,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 2% 기본 할인과 대상 온라인 쇼핑몰의 멤버십 구독료 정상이용가 결제 시 3% 추가 할인까지 더해 최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의 온라인 쇼핑몰에만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의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상품을 여러 장 만들 필요 없이 한 장의 카드에 주요 온라인 쇼핑몰 멤버십을 모두 모아 이용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등 통합적 e커머스 혜택을 담았다.

‘디지로카 런던’은 국내 모든 가맹점 및 해외 모든 이용금액의 0.7%를 기본 캐시백 해주고 일시불 이용 후 5일 이내에 즉시결제 시 1%를 추가 캐시백 해준다. 즉시결제란 카드결제일 전 이용대금을 미리 내는 것을 말한다. 일주일 동안 이용한 금액을 다음 주에 자동 출금해 주는 ‘Weekly(위클리)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해도 1% 추가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일시불 이용금액을 최대 6개월까지 수수료 없이 나눠 납부할 수 있는 ‘LOCA 나누기 혜택’도 담았다. 카드 결제일에 그대로 내는 정해진 결제방식을 넘어 본인의 자금 사정에 따라 미리 내서 혜택을 받거나 어려울 때는 나누어 내는 등 ‘자유로운 결제방식’ 경험을 제공한다.

‘디지로카 모나코’는 디지로카 파리 온라인 쇼핑몰 할인에 MZ 세대가 선호하는 주요 온라인 업종 할인을 추가해 디지털 통합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카드 상품이다. 

국내 모든 가맹점 및 해외 모든 이용금액 1%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주요 온라인 쇼핑몰 2% 기본 할인과 대상 온라인 쇼핑몰의 멤버십 구독료 정상이용가 결제 시 3%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배달앱, 이동통신 업종 각각 5% 할인 및 스트리밍 50% 할인, 매년 롯데상품권카드 5만원권 제공 혜택도 담았다.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 3종은 디지로카앱 또는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디지로카 파리와 디지로카 런던은 국내 및 해외겸용(마스터/아멕스) 2만원, 디지로카 모나코는 국내 및 해외겸용(마스터) 12만5000원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세트(Set) 카드로 대표되는 ‘로카 시리즈’에 이어 로카 페이즈2(Phase2)로의 변화에 따라 ‘디지로카’ 브랜드를 입은 새로운 라인업 ‘디지로카 시리즈’를 선보였다”며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트렌디한 고객을 대상으로 정해진 방식의 기존 금융 생활이 아닌 고객이 주인공이 되는 새로운 카드 라이프를 제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