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바다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들. /사진 = 대우건설.
아나바다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들. /사진 = 대우건설.

[데일리임팩트 권해솜 기자] 대우건설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가 주거서비스 인증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입주민의 생활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16년 도입한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인증 제도는 주거공간, 단지 내 편의·지원 시설, 공동체 활동 지원 등에 대해 입주후 2년간 운영 현황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의 경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고 한다. 푸르지오의 커뮤니티 시설 ‘그리너리 라운지’에서 각종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이 이뤄졌고, 푸른 라운지와 오픈 키친, 카페 등도 선보였다. 또 입주민을 위한 영화 상영과 반려동물 소개 프로그램, 공유경제 아카데미, 요리 강좌 등도 진행됐다.  이외에도 입주민 전용 텃밭,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푸른 도서관 등 건강과 여가 관련 시설이 주거 서비스 만족도 조사의 점수를 높이는데 일조했다. 

특히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독거노인 및 1인 가구 김장 나누기 행사, 이웃들과 함께 직접 만든 요리를 나누는 ‘맛있는 마을 활동’ 등 다양한 공동체 프로그램을 기획해 왔다. 또한 아껴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사용하는 ‘아나바다 소통의 장터’, 어린이·성인 원데이 클래스, 전통주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는 시간이 늘어났다. 이외에도 전 세대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마술 공연, 컵라면 높이 쌓기 챌린지 등 이색 체험 등의 마을 공동체 활동이 인정받아 ‘2023 인천 마을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대회’에서 문화 분야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앞으로도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발굴해 입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