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현장 경영…중미 파나마 2호점 오픈식 참석
개점 당일 매출 4000달러 기록…K치킨 인기 재확인
코스타리카 출점 검토…2030년 전세계 5만개 매장 개설

윤홍근 제너시스 BBQ그룹 회장(가운데)이 파나마 2호점 오픈식에서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BBQ
윤홍근 제너시스 BBQ그룹 회장(가운데)이 파나마 2호점 오픈식에서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BBQ

[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북미에 이어 중미 파나마에 방문하며 연일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서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지난 2일 파나마수도 파나마시티에 알브룩점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파나마 지역 2호 매장인 BBQ 알브룩점은 오픈 당일에만 매출 4000달러를 기록하는 등 현지인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알브룩몰은 중남미 지역 내 최대 규모 쇼핑몰로 연간 27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파나마 국내 공항과 버스터미널, 지하철 역이 연결된 교통의 요지로 현지 고객 외에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알브룩점 그랜드오픈식에 참석한 윤 회장은 "파나마 매장 확장으로 중남미 진출에 초석을 다져 북미의 K치킨 신드롬을 남미 지역까지 확산하겠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5월 오픈한 파나마 1호점 BBQ 샌프란시스코점은 3개월만에 오픈 이후 일 평균 매출 500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인기 메뉴는 한국식 황금올리브 치킨과 시크릿 양념치킨 외에 극한왕갈비치킨 등이 있다.

BBQ는 윤 회장의 적극적인 글로벌 행보 의지에 파나마에 이어 코스타리카에도 출점을 검토중이다. 2030년까지 전세계 5만개 매장 개설을 목표로 삼고 있다.

BBQ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이번 알브룩점은 파나마 핵심 상권에 입점해 있어 단기간내 브랜드 인지도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BBQ는 파나마를 포함해 미국·캐나다·독일·일본·말레이시아 등 세계 57개국에서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