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로 접수..전문인력 필요 땐 1주일

포항원동 2차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 관리소에서 입주민에게 나눠줄 선물을 정리하고 있다. / 사진 = 부영그룹. 

[데일리임팩트 권해솜 기자] 부영그룹이 아파트 하자보수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하자보수 방식은 입주민이 직접 고객센터에 접수하고 기다려야 했다. 앞으로는 관리소로 전화 또는 방문해 접수하면 관리소장과 영업소장이 직접 확인하고 나서 하자접수를 즉시 처리한다. 

접수 당일 조치 가능 건은 △전등‧조명기구 일체 △홈오토, 디지털 도어록, 인터폰, 스위치 등 △하수구·변기·싱크대 막힘 공사, 수전류, 욕실 액세서리 등이다. 그 밖의 전문 인력이 필요한 하자보수는 일주일 내 처리를 원칙으로 한다. 

부영그룹은 이번 하자보수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자보수와 관련된 협력 업체를 해당 지역의 업체 위주로 참여시켜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안내문과 함께 자사 임대 아파트와 분양 아파트 중 하자보수 기간이 남아있는 세대에 대해 감사의 의미를 담아 소정의 선물세트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선물세트는 약 11만 2000개, 금액으로는 31억3000만원이 넘는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하자보수 시스템 변경으로 입주민의 불편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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