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황재희 기자]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정보와 관련 콘텐츠를 사용자 맞춤형으로 새단장했다.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서비스 소개 페이지를 리뉴얼하고,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을 고도화해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개편된 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는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검색 기능이 담겼다. 또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인 인플루언서 토픽과 영향력, 운영 채널 등 인플루언서 관련 종합 정보를 보여주는 인플루언서 채널홈 이 추가됐다. 인플루언서 서비스홈도 새롭게 선보인다. 인플루언서 서비스홈은 사용자가 관심 분야의
[데일리임팩트 최동수 기자] 현대카드가 소셜미디어 활동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인플루언서 전용 카드 '인플카 현대카드'를 11일 공개했다.현대카드는 지난 6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한 비즈니스 확장 가능성에 주목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마켓잇(MARKETIT)'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마켓잇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기반으로 신용카드 이용자와 제휴 가맹점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현재 국내 마케팅 시장에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는 약 15만명, 인플루언서 마케
[데일리임팩트 김병주 기자] 신한은행은 구글로부터 광고비를 수령하는 인플루언서 고객들의 금융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무방문, 무서류 ‘인플루언서 자동입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본 서비스는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며 구글로부터 광고비를 수령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기존에는 구글의 광고비 수령을 위해 고객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고 별도의 서류를 제출해야 했다.하지만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미화 5만불 상당액 이하를 수령하는 고객은 신한 쏠(SOL) 에서 광고비 수령 목적임을 확인 및 신청하면 방문이나 별도의 서류 없이 자동으로
[데일리임팩트 최동수 기자] 신한라이프는 가상인간 로지와의 광고모델 계약을 1년 연장했다고 16일 밝혔다.로지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얼굴을 모아 탄생한 22세의 개성있는 국내 최초 가상 인플루언서로 지난해 7월 신한라이프 출범을 알리는 광고에 춤추는 모습으로 처음 등장해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로지는 신한라이프의 ESG가치를 담은 'Fly So Higher' 뮤직비디오, 신한라이프의 ESG를 소개하는 인터뷰 영상에 출연하며 신한라이프의 '지속 가능한 원더풀 라이프'를 소개하는 브랜드 모델로 꾸준히 활약하고 있다.신한라이프는
안녕하세요? 뜨락 가득 발그스름한 벚꽃들이 휘날리네요. 너무도 아름다워 자꾸 시선을 잡아끌지만 갈 길이 머니 그냥 시작하겠습니다.이번 주에는 ‘글 고쳐 쓰기’를 함께 생각해보자고 했지요? 이런 제재는 글 쓰는 사람들이나 필요할 것 같지만, 우리는 누구나 마음속으로 자신이나 남에게 말하고, 그걸 다시 고치고, 기억하며 삽니다.글쓰기는 사회로부터 점점 고립되어가는 노년층의 삶에 아주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글을 고치는 도중에 우리 사회에 그릇된 방향으로 만연된 ‘지적 속물주의(snobbism)’를 바로잡고, 아름답고 자랑스러운 나라를
[데일리임팩트 김성아 기자] 국내 유튜브 이용자 4300만 시대. 전체 인구의 80%가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바야흐로 유튜버의 시대가 도래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20억명에 달하는 잠재적 시청자를 확보한 유튜버들은 최근 광고계 블루칩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생생하게 음식의 맛과 모양을 전달해야 하는 식품업계에서 유튜버와의 콜라보는 그야말로 ‘흥행 보장 수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가 구독자 232만 유튜버 ‘흔한남매’와 협업한 ‘올반X흔한남매 찰핫도그’가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미디어SR 정혜원 기자] 입생로랑, 오휘, 설화수, 다이슨 등의 제품 후기 중 광고에 해당함에도 이를 제대로 밝히지 않은 게시물이 4177건에 이르며, 그 대가로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은 인플루언서들에게 총 11억 5천만원 상당을 게시물 작성 대가로 지급한 사실이 드러났다.25일 공정위는 광고를 제품 사용 후기처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도록 한 7개 사업자에 대해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제1항 제2호 위반을 이유로 시정조치를 내리고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현행 공정위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
[미디어SR 권민수 기자]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검색 기능을 내놓는다.네이버는 8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네이버 커넥트 2020'을 열고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인플루언서 검색의 핵심은 `키워드챌린지`다. 키워드챌린지는 창작자가 특정 키워드를 선택해 관련 콘텐츠를 생산하면 창작자의 콘텐츠가 검색 결과 맨 상단에 노출될 기회를 갖게 된다. 검색 결과가 창작자를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여행, 뷰티 두 카테고리에 소속된 200여 개 키워드에서만 진행된다. 카테고리는 앞으로 더 늘어날
[미디어SR 김사민 기자] 신한카드가 대학생 유튜버를 직접 육성하면서 금융권 디지털화(化)의 새로운 접근법을 찾는다.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인플루언서&유튜버 육성프로젝트(신인류 프로젝트)'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면서 Z세대와의 커뮤니케이션 외연을 확대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 7월 인플루언서·유튜버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인 및 팀 단위 30명을 모집해 '신인류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1기 참가자는 서류 통과자 대상으로 영상 콘텐츠 과
앞으로 내가 팔로우 중인 크리에이터의 인스타그램에 '...과(와) 함께 합니다'라는 태그가 있다면 해당 게시물은 광고다.인스타그램이 17일 크리에이터가 올린 브랜디드 콘텐츠를 광고주가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브랜디드 콘텐츠는 크리에이터가 광고주로부터 지원을 받아 게시한 콘텐츠를 말한다. 해당 콘텐츠를 게시할 때, 크리에이터는 ‘…과(와) 함께 합니다’라는 비즈니스 파트너 태그를 삽입해 광고주를 밝힐 수 있게 된다.또 광고주는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기능을 사용해 크리에이터와
세계적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이 비지니스 플랫폼으로서의 기능 강화를 설명하기 위해 7일 마련한 간담회에서 임블리와 관련된 질문이 쏟아졌다.임블리는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인플루언서 반열에 오르면서 쇼핑몰로 상업적 성공을 거둔 임지현 씨의 브랜드 이름이다. 1700억 매출 브랜드로 일본과 중국 등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하며 쇼핑몰 성공신화의 모델이었던 임블리는 최근 고객관리에 문제가 생기면서 사업 전반이 흔들릴 만큼의 위기에 처했다. 이 과정에서 임 씨가 그동안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허위광고 등을 한 점까지 지적하고
SNS 인플루언서 임지현 씨의 쇼핑몰, 임블리가 성공가도를 달리던 중 발목이 잡혔다.임블리는 지난 2013년 탄생한 쇼핑몰로, 지난 해 매출 1700억원을 기록한 쇼핑몰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꼽히는 곳이다. 1세대 유명 온라인 쇼핑몰의 후발주자로 출발했지만, 6년차인 현재는 중국과 일본에도 진출하고 코스메틱, 주얼리, 홈 스타일 브랜드로도 확장한 상태다.여기에는 인스타그램 팔로우 84만명의 인터넷 스타 임지현의 영향력이 컸다.성공 가도를 달리던 임블리에 제동이 걸린 것은 지난 2일 부터다. 임블리 호박즙을 구매한 한 소비자가 용기 입
배우 A씨는 올해로 데뷔 16년차다. A씨는 주말드라마 조연부터 예능까지 다양하게 활동했고 지난 2012년 부터는 주연배우로도 발돋움 했다. 꾸준히 캐스팅이 되기는 하지만 매번 성적이 좋은 것은 아니었다. 특히 최근 3-4년 동안은 배우로서 뚜렷한 히트작은 없다.하지만 그녀는 어디에 가도 톱스타 대접을 받는다. 바로 SNS 때문이다. A씨의 인스타그램 팔로우는 200만이 넘는다. 그녀의 인터넷 영향력은 작품을 통한 인지도보다 그녀의 주가를 더 뛰게 한다. 그녀가 SNS를 통해 올리는 모든 것이 홍보다.브랜드는 A씨나 A씨 소속사를